넥슨 NEXON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넥슨 마케팅전략 분석과 넥슨의 현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30 / 2019.04.30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넥슨 NEXON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넥슨 마케팅전략 분석과 넥슨의 현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시 레포트입니다.

총 13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넥슨 NEXON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2. 넥슨의 성공요인

3. 넥슨 주요 수익모델

4. 게임산업분석

5. 시장현황분석 (5 Forces Model분석)

6. 넥슨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7. 넥슨 마케팅전략 연구

8. 넥슨의 현 문제점

9. 문제해결위한 전략제시
본문내용
대한민국의 게임 제작 및 배급사 넥슨 Nexon은 게임을 기반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넥슨은 현재 업계1위로ㅆ 단한번의 마이너스없이 성장해온 기업이다. 넥슨은 1994년 설립되었으며 1996년 세계 최초로 MMORPG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했고,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피파온라인 등의 다양한 성공작을 보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기업사례연구
  •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꾸준한 업데이트와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음.(3)고객 분석1) 자사 고객 분석① 아이온성별(남/여) : 63% / 37%연령대(10대/20대/30대/40대/50대 이상) : 29% / 28% / 30% / 9% / 4%2) 경쟁사 고객 분석① 던전 앤 파이터성별(남/여) : 68% / 32%연령대(10대/20대/30대/40대/50대 이상) : 59% / 19% / 6% / 13% / 2%② 메이플스토리성별(남/여) : 54% / 46%연령대(10대/20대/30대/40대/50대 이상) : 59% / 5% / 13% / 18% / 5%4.제시한 기업에 대한 결론 및 향후 전망인터넷

  • [국제경영] 넥슨(NEXON) 해외진출사례
  • 현재 상황• 2010년 대만 게임시장 규모는 약 5,241억 5,999만원• 2011년 현재 780만 명이 메이플스토리’의 회원→ 대만 인구의 34%에 해당④ 시장의 위험• 대만 정부의 규제 시도 • 감마니아 社가 넥슨과의 인수합병 반대 및 대만 공정위의 조사(현재 넥슨은 인수합병을 추진하지 않고 현 경영체제로 두기로 결정)문제점1. 일본, 미국, 유럽에서의 미미한 성과수익의 절반(45%) 정도가 중국에 의존문제점2. 자체역량의 부족3. 긍정적 기업이미지의

  • [국제마케팅] 다국적기업의 실패사례
  • SWOT 분석․Strength: 우수한 품질개발 능력모회사의 막대한 자금력강력한 유통력․Weakness: 낮은 시장 점유율소비층의 제한․Opportunity: 고급제품(신선한 야채)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 증대젊은 층과 고소득자 중심으로 할인점에 대한 인식 상승   가격경쟁 회피에 따른 수익성 증대․Threat: 기존 재래시장의 도입경쟁기업들의 경쟁심화ⅴ) 내부적 실패요인① 프랑스 현지 소비자들의 외면까르푸는 전세계 매출 중 절반, 수익의 3분의 2를 프랑스

  • [마케팅] 넥슨의 카트라이더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카 트 라 이 더MARKETINGI N D E XIntroduction환경 분석SWOT 분석STP 분석마케팅전략결 론대한민국 온라인 캐주얼 게임계의 최강자게임 제작 & 퍼플리셔 NEXONIntroduction회사명 : ㈜ 넥슨설립 : 1994년 07월대표이사 : 권준모홈페이지 : www.nexon.com주요사업 : 온라인 게임 포탈Introduction1995년 :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1996년 : ㈜넥슨 부설 미디어 연구소 설립 1997년 : 미국 실리콘 밸리에 ㈜넥슨 미국 현지법인 설립 1998년 : 일랜

  • [글로벌마케팅전략] nc소프트의 해외진출전략 연구
  • 전략적 제휴를 하였고, 2003년 3월에는 미국 크립틱 스튜디오와 ‘시티 오브 히어로’ 의 전세계 배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한편 2003년 3월에 ‘리니지2’ 개발을 완료, 국내 및 해외 거점을 통한 동시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 현황 (source : 엔씨소프트 홈페이지)8) 리니지 전체에 대한 SWOT 분석(1) Strength① 리딩 업체로서의 선점효과기술력과 마케팅 능력, 투하가능 자금규모, 시장 선점의 효과 등을 고려할 때 해외시장 개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