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기업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1) NC 소프트는...

(2) 기업 설립배경

(3) 연혁

(4) CEO 소개

(5) 조직구조

(6) 사훈, Vision, 경영철학 및 기업문화
1) 사훈 : ‘처음처럼’
2) Vision

3) 경영철학

3) 기업문화

(7)사회적 활동

1) 미래에 대한 희망

2) 사이버 사회공헌

3) 글로벌 사회공헌

4) 문화학술 활동을 통한 공헌

5) 사랑의 나눔

6) 함께하는 사회봉사

2. 조직성과 목표
(1) 주력 상품소개

(2) 시장점유율 (2010.4.24)

(3) 매출액

3. 기업환경 분석
(1) 자사 SWOT분석
1) Strength

2)Weakness

3) Opportunity

4)Threat

(2)경쟁사 분석 - 넥슨
1) 기업 소개

2) 주력 상품소개

(3)고객 분석

1) 자사 고객 분석

2) 경쟁사 고객 분석

4.제시한 기업에 대한 결론 및 향후 전망

▶ 향후 전망 & 제안


본문내용
(5) 조직구조

(6) 사훈, Vision, 경영철학 및 기업문화
1) 사훈 : ‘처음처럼’
2) Vision
① 차별화된 게임 - 가격과 성능 면에서 경쟁사를 능가하는 디자인과 성능, 고객의 즐거움 향상시키는 최첨단 게임 Brand로서 고객의 사업 성공을 위한 최적의 고속열차
② 차별화된 솔루션 - 고객 사업 추진상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제품에 서비스, 지식을 결합하여 고객의 개별적 니즈에 맞춤화된 차별적 가치를 제공.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향상
③ 고객과 함께 성장 -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 고객의 발전과 성공을 돕고, 고객과 함께 성장.
④ 세계적 기업 - 고객이 신뢰하고 인정하는 회사, 투자자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회사, 인재들이 선망하는 회사, 경쟁사들이 두려워하고도 배우고 싶어 하는 회사

3) 경영철학
① Imagine the Next Life - 새로움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NC소프트는 ‘이전에 없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 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 활동에 폭넓게 반영된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상으로 플랫폼 수준 견인 등 NC소프트의 도약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을 바탕으로 한다.
② Build the Next Game - 고객에 의해 성장하는 기업 고객의 바람이 NC소프트의 조직을 바꾼다. NC소프트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신속 하게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자기조직화’를 실현하고 있다. 자기조직화를 통해 개발자와 사용자가 분리된 것이 아니라 게임기획 단계에서부터 개발자의 의도와
참고문헌
-출처:www.ncsoft.co.kr, www.nexon.com

‘공학도에서 게임산업CEO 까지’<책>, ‘넥슨만의 상상력을 훔쳐라’<책>, 위키백과,

-관련기사 출처: 게임메카, 게임조선, 루리웹, 디스이즈게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기업만이 무한경쟁시대에 살아남을 것 이라는 소신을 갖고 있는 김택진 사장은 엔씨소프트를 통해 디지털 월드를 향한 꿈을 실현하고 있다.② 회사 연혁1997년 3월 엔씨소프트 창립(역삼동)1997년 5월 MCIS기반의 SK텔레콤 넷츠고서비스 개발1997년 12월 회사 이전(현 삼성동 승광빌딩)1997년 12월 병역특레 연구기관으로 선정1998년 5월 가톨릭 서울대교구 종합 정보시스템 구축 수주1998년 6월 현대정보기술 플러스웨어 그룹웨어 콤포넌트 공급1998년 9월

  • [국제마케팅전략]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기업소개1997~19991997. 3    (주)엔씨소프트 창립 1998. 9    인터넷 기반 그래픽 머드게임 「리니지」 국내 상용화 1998.12   「리니지」’98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2000. 5    미국 현지법인 「엔씨 인터렉티브」 설립 2000. 7   「리니지」대만 상용 서비스 오픈 2001. 2  「리니지」 대만 제5회 게임스타 선발대회             최우수 온라인게임상 수상 2001. 4    제2회 정보통신기업 디지털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2001. 5 

  • [마케팅] 법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마케팅 악영향 부분
  • (마케팅 REPORT)법적환경변화가 기업에 미친악영향 사례 조사발표일: 2004-10-13발표조: 목차I.서론II. 법적 환경 변화가 기업 마케팅에 준 악영향 사례 마케팅 손실의 단적인 예 -.정보통신부의 번호 이동성 제도와 SKT 1> 제도의 개념과 취지(도입배경)2> 제도 실시 후의 SKT의 마케팅 전략3> 제도 실시 후의 SKT의 손실-.영등위와 정통윤의 심의 분쟁1> 리니지2 상용화 서비스에 대한 심의 2> NC소프트의 마케팅 손실 부

  • [서비스기업사례조사] NC SOFT(엔씨소프트)서비스경영
  • 마케팅 비용에 경쟁 심화로 추가적 비용이 추가잠재 구매력이 높은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중요엔씨소프트는 곳곳에 수많은 현지, 합작법인 들을 운영하여 성공적인 서비스 제공 도덕적 해이의 방지 게임 개발 업체의 가장 큰 문제점 – 도덕적 해이개발자에게 적정한 수준의 대우 제공하는 관리 노하우 필수엔씨소프트사는 자유로운 조직 문화와 충분한 인센티브 제도 채택개인 개성의 수용과 공동체의 일원이라는 생각을 조화시키는 동기

  •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분석과 NC소프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NC소프트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관계마케팅 전략(2) 게릴라마케팅 전략(3) 사회지향적 마케팅전략8. NC다이노스 창단에 따른 효과연구9.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컨탠츠의 다각화(2) 중국시장 집중투자10. NC소프트 향후전망1. NC 소프트 기업소개NC 소프트는 1997년 3월 한글 워드프로세서 한/글의 개발자인 김택진에 의해 설립되었다. NC소프트의 주된 사업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이먼트 관련 인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