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넥슨의 카트라이더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3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결 론
본문내용
서비스 시작 : 2004년 8월
회원 수 : 약 1600 만명
홈페이지 : kart.nexon.com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의 캐릭터를 살려 탄생한 레이싱 게임
친근한 캐릭터, 쉬운 조작법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게임
온라인 게임산업의 경우는 다른 시장과 구분되는 것이 바로 Internet이라는 쉽고 간편하면서 진입장벽이 거의 없는 채널이 있다는 것.
즉 온라인 게임의 성공여부는 소비자들의 정확한 욕구를 분석하여 다른 제품들과는 확연히 차별화 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관건.
게임 산업은 엔터테인먼트의 꽃
국내 게임 시장의 규모는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
인터넷과 휴대전화의 보급으로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성장이 계속됨
50여 개의 카트라이더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넥슨 홈페이지 및 관련 사이트가 검색 사이트 가장 상단에 오도록 함
참고문헌
www.seri.org
company.nexon.com
www.nexon.com
www.ismarketing.net
www.nexonsd.com
넥슨만의 상상력을 훔쳐라 – 박정규, 비전코리아, 2007
질주하는 게임업계의 새 강자, 넥슨 – 이중엽, emars, 2005
캐주얼 게임의 성공요인 분석 - 이면재, 2005
온라인 게임의 속성이 온라인 게이머들의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인 연구 – 백승익, 송영석, 2004
온라인 게임의 개발현황과 온라인 게임서버 기술동향 – 이원규, 주정규, 2001
온라인게임 몰입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조남재, 류경문, 김석규, 2001
온라인 게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한국경영과학회지, 제26권 제2호,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 게임 마케팅 분석
  • 전략Part 2. NEXON 사례미국 진출 실패 사례: 수요의 문제글로벌 서비스: IP차단 해제2006년 현지법인: Nexon America유럽진출에 다리역할Part 2. NEXON 사례콘텐츠 현지화콘텐츠 현지화경험치 재설계게임 룰의 현지화웨딩 시스템 개발게임 시스템의 현지화프로모션의 최적화Part 2. NEXON 사례일본: 애니메이션 제작미국: 넥슨 선불카드Part 3.BLIZZARD 사례Coming soon 마케팅Part 3. BLIZZARD 사례세계에서 가장영향력 있는성공한게임회사 1위초거대 게임회사

  •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 본 인터넷비즈니스
  • 성공 사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4.1 Contents – 넥슨 (NEXON)먼저 Contents 요소를 가장 잘 살린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게임 산업의 경우 흥미롭고 고객들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Contents 의 제공이 성공의 핵심적인 요소이다. 최근 넥슨의 경우, ‘카트라이더’ 라는 게임을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있다. 그렇다면 회원수가 11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카트라이더를 성공으로 이끈 넥슨의 경쟁력은 무엇일까? 넥슨의 연혁, 성공

  • [국제경영] 넥슨 BNB 중국진출
  • 전략 구사- 게임 경연대회- ‘샨다’ 의 프로모션, 온라인 게임대회의 개최.- 오프라인상의 무차별적 프로모션은 진행되지 않음.4P 전략Promotion 인형, 조형물, 엽서 등 다양한 제품을 제작 => 1%의 수익분야.수익창출, 친근한 이미지 효과.4P 전략 Promotion- 게임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산업 현지화 전략인력의 현지화 중국 내 퍼블리싱은 현지업체에게 위임.마케팅 인력 100% 중국인들로 구성넥슨 vs 샨다유행의 파악 및

  • [마케팅전략]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분석 -카트라이더
  • 마케팅 전략 (2) 코카콜라와 전략적 제휴 (3) 파파이스와 공동 프로모션 (4) KTF Bigi와 전략적 제휴 (5) 콘텐츠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나. 홍보 (1) 대규모 게임 리그를 통한 홍보 (2) 20대 여성층 유인을 위한 간접 홍보 다. 광고 (1) 옥외광고   (2) 오버추어 광고 방식을 통한 인터넷 광고 Ⅲ. 결 론 현재 11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전체 이용자 중 여성의 비율이 35%에 달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 관리 및 마케팅

  • [마케팅] 카트라이더의 성공적인 포지셔닝
  • 성공가능성포트리스의 성공 사례- 캐주얼 게임 개발 역량 보유크레이지 아케이드, 메이플 스토리새로운 유료화 모델의 가능성 확인- 메이플 스토리에서의 아이템 판매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음을 확인 캐주얼 게임 개발에 집중 !!*/23Marketing Management - Team Winning ElevenWhy KARTRIDER ?Analysis of the BattlefieldHow to success ? NEXT STEP*/23Marketing Management - Team Winning Eleven카트라이더의 성공요인 분석 - 진입전략카트라이더의 성공 요인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