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넥슨 카트라이더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Ⅱ. 본 론
1. 중국 시장 진출
1) 왜 중국 시장 인가?
2) 중국 시장의 규모와 게임사업 내 점유율 현황
3) 초기 중국 시장 진입 방향
2. 온라인 게임산업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
2) 온라인 게임 산업의 최근 동향
3. 넥슨 사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Ⅲ. 결 론
1. 시사점 (4P - 향후 추구해야 할 방향을 중심으로)
2. 넥슨의 해외 진출과 그 과제
- 본문내용
-
1. 기업 선정 동기
대상기업을 선정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도 참신함일 것이다. 많은 조사와 고민을 한 주제라 하더라도 이미 그 소재가 빈번하게 쓰인 것이라면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는 부족할 것이라는 말에 우리 조원 모두는 이견이 없었다. 오랜 토론을 거쳐 우리가 정한 대상기업 선정의 기준은 첫째로 아시아에 진출한 기업일 것, 둘째로 제조 기업이 아닌 독특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기업일 것의 두 가지였다. 물망에 오른 기업은 많았으나 발표를 하고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을 만큼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는 기업을 많지 않았다. 몇 번의 토론을 거쳐 결국 결정된 기업은 ‘카트라이더’로 한창 매스컴에 이름을 올렸던 넥슨 사였다.
넥슨사는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컨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수위의 게임 회사이다. 국내에서는 ‘카트라이더’라는 온라인 게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넥슨은 온라인 게임회사로는 처음으로 1999년 일본에 지사 를 내는 등 활발하게 국제 경영 활동을 펼치는 회사이다. 온라인 게임 사업은 사실 자체만으로도 여타의 제조업과는 많은 차이를 보인다. 게임 산업은 무형의 제품을 마케팅에 의존해서 판매하는 사업이므로 현지의 마케팅 스타일이나 문화에 익숙지 않은 외국 기업으로서는 상대적으로 외국 비용 이 큰 사업이다. 그러나 무형의 제품이라는 이유로 인해 기업이 가진 우위를 적은 추가 비용으로 쉽게 이전할 수 있는, 다시 말해 우위의 공공재적인 성격 역시 큰 산업이다. 실패할 가능성이 크지만 성공했을 때는 기존의 노하우를 통해 다른 제품을 런칭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산업인 것이다.
자료평가
- 도움이 되었던 자료였음~
- babyangel***
(2010.08.16 22:40: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