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BACKGROUND] 왜 이랜드인가?
Ⅰ. INTRODUCTION of E.LAND
1.1. 이랜드의 역사
1.2. 해외진출과 이랜드
1.3. 미국에서의 선전
Ⅱ. E.LAND in CHINA
2.1. 이랜드의 중국진출 배경 및 과정
2.1.1. 중국진출 배경
2.1.2. 중국진출 과정
2.2. 중국 이랜드의 소개 - 상해법인 중심
Ⅲ. ENVIRONMENT
3.1. EXTERNAL ENVIRONMENT - 중국 중심
3.1.1. 중국의 의류시장
3.1.2. 중국 의류 시장의 경쟁구조
3.1.3. 중국 소비자 특성
3.1.4. 중국 정부의 정책
3.2. INTERNAL ENVIRONMENT
2.2.1. 경영자 분석
3.2.2. 중국 이랜드의 STP전략
3.2.3. 중국 이랜드의 4P 분석
3.3. SWOT ANALYSIS
Ⅳ. E.LAND's COMPETITIONs in CHINA
4.1. 중국 시장의 양상
4.1.1. 세계 패션의 각축장으로서의 상해
4.1.2. 상해의 패션 상권
4.2. 이랜드의 중국 내 경쟁자 분석(여성 캐주얼 시장)
4.2.1. 에스쁘리(ESPRIT)-직접적 경쟁자
4.2.2. 지오다노(GIORDANO)-직접적 경쟁자
4.2.3. 이탐(ETAM)-신흥 경쟁자
4.2.4. 한국계 의류업체-잠재적 경쟁자
Ⅴ. RESULT & TEACHING-MENT
5.1. 중국 이랜드의 성과 분석
5.1.1. 04년 중국 이랜드의 위치
5.1.2. 재무적 성과
5.2. 전망 및 제언
[본문부록]
[참고자료]
- 본문내용
-
[BACKGROUND] 왜 이랜드인가?
90년 후반 이후 한국의 패션산업은 이미 라이프 사이클 상의 성숙기를 맞이하여 여러 가지 변화를 겪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더 이상의 볼륨화가 투자한 만큼의 이익을 가져다 주지 못하고 있으며, 장기간의 내수 부진까지 겹치면서 의류업계는 이제 세계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시장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우물 안 개구리’식의 제품 개발에서 벗어나 해외 트랜드에 맞는 ‘글로벌 브랜드’를 키우는데 사력을 다하고 있는데, 이는 수입 명품 브랜드의 국내 진출과 내수시장의 한계에 직면한 패션업체들이 해외에서 통하는 브랜드를 만들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위기감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팽창하고 있는 거대 시장 중국을 적극 공략함으로써 위기 탈출의 기회로 삼고 있다.
최근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大시장 ‘중국!’
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기업들의 열기가 뜨겁다. 하지만 그 곳에서의 성공은 보장되어 있지 않다. 『Everything is possible, but nothing is easy.』 이 말처럼 중국이라는 시장은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 가능성을 현실로 실현시키는 것에는 여러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중국을 향하는 이 때, 중국진출에 성공한 한국의 대표적인 의류회사가 있어 그들의 중국진출 사례를 조사하려고 한다. 그 기업은 한국의 패션업계에서도 거물로 꼽힐만한 이랜드 그룹이다.
- 참고문헌
-
한국 섬유산업 연합회, 「중국 의류시장 조사 보고서」, 2004
한국 산업기술재단,삼성패션연구소, 「한-중 기술경쟁력 연구. 여성의류」, 2003,
홍콩 무역 발전국, 「브랜드 확립으로 중국 중산층 소비자들을 끌어들여야」, 2003
대외경제정책연구소 보고서
경영전략 사례집, 장세진 저, 박영사
상하이 리포트, 은행나무
전략경영, 이장우 저, 법문사
“중국 의류 시장, 한국 3배 이상 추월”, 한국섬유신문, 2004.09.06.
“중국 경제 중심 상해를 가다.”, 어패럴 뉴스, 2002.09.09.
이랜드 관계자 미팅을 통한 구두 자료 및 손익계산서
http://www.eland.co.kr/ (이랜드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LG경제연구원)
http://www.sfi.co.kr/ (삼성패션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