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뽀롱뽀롱 뽀로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뽀롱뽀롱 뽀로로
목차 : *뽀로로 소개
Ⅰ.5C분석
Ⅱ.VMS분석
Ⅲ.STP분석
Ⅳ.SWOT분석
Ⅴ.5P분석
본문내용

*뽀로로 소개
-2003년 EBS TV 애니메이션으로 첫 선
-㈜오콘과 ㈜아이코닉스 공동 제작
-뽀로로-‘종종걸음으로 재게 움직이는 모양’을 나타내는 순 우리말
-2~6세 미취학 어린아이들을 위한 교육용 애니메이션
-세상이 온통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숲 속 어느 마을에 모여 사는 동물 친구들이 크고 작은 소동을 벌이면서 우정의 소중함과 세상을 배우고 함께 사는 의미를 배운다는 내용.
-국내 캐릭터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1위
-2004년 프랑스 진출 성공 이후 인도, 미국 등 100여개 국가에 수출
-2000가지가 넘는 캐릭터 상품으로 개발, 원소스멀티유스(one source multi-use)의 모범사례로 꼽힘
-현재까지 해외매출은 2000억원에 달함
-브랜드 가치 8000억원 누적 매출액 1조원, 경제적 효과 5조 7000억원에 달함
Ⅰ.5C분석
ⅰ.China market
-한 마디로 매우 큰 잠재력과 낮은 자국 기업 경쟁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으로서의 애니메이션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및 시사점
  • 투자를 이끌어내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임관오, 2008; 강유신, 2008b).Ⅳ.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및 시사점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제작업체 중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사례에 대한 연구는 향후 국내 애니메이션의 해외시장 활로를 개척하는데 있어서 하나의 지침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본 사례연구에서는 해외 마케팅 성공사례로 , 유럽과의 국제 공동제작 성공사례로 , 미국과의 국제 공동제작 성공사례로 ,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론캐릭터 뽀로로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마케팅 4P MIX, SWOT, STP 및 성공요인 분석CONTENTSⅠ. 서론1. 기업소개 2. 기업 비전3. 기업 연혁4. 사업영역5. 뽀로로 캐릭터 소개6. 뽀로로 수상현황Ⅱ. 본론1. 뽀로로 캐릭터 특징 및 개발 탄생 배경 2. 해외 시장현황3. 뽀로로 SWOT 분석>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4. 뽀로로 4P 분석>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5. 뽀로로 STP 분석>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

  • 뽀로로,뽀로로마케팅,뽀로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뽀로로에게 나는법을 가르치다Contents주제선정이유서론 - 자사소개-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프랑스 시장분석본론 - 성공전략결론: SWOT분석: 4Ps전략: STP전략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애니메이션산업고부가가치 창출아이디어콘텐츠기술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글로벌경영 4조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뽀롱뽀롱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 아이코닉스, 오콘3. 뽀로로의 성공 요인 및 현황분석4. 뽀로로의 해외진출 전략 분석: 프랑스5. 뽀로로의 향후 전망 분석6. 결 론 7. 참고문헌 : 그림, 도표 발췌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① 국내 캐릭터 시장의 전례 없는 성공‘뽀로로’는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캐릭터이며,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그러나 성공적인 캐릭터 사례인 ‘뽀로

  • [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 전략 및 평가와 향후 개선책
  • 시장에서 공식 언어와 다름없다. 특히 정 상무는 영화 기획사인 싸이더스에서 영화 판권 업무를 맡았고,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한신 코퍼레이션에서 일하기도 했기 때문에 뽀로로의 해외 마케팅을 하기에는 적격이었다. MIPTV나 MIPCOM에 참가해서도 부스를 차려놓고 손님이 오기를 무작정 기다리는 게 아니었다. 행사 전에 100여 군데의 문을 두드렸다. 적어도 절반 이상은 상담 일정을 잡아줬다. 물론 한국 애니메이션의 글로벌화 사례가 드물어 대부분 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