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이코닉스 뽀로로 국내 애니메이션 해외(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 뽀로로 캐릭터 소개
2) 기업 소개
2. 성공배경
1) 과거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분석
2)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실패 요인
3) 현재 해외 진출 현황 및 성공사례 (프랑스)
3. 성공 요인분석
1) 기업가정신
2) 마케팅 전략
-SWOT
-STP
-포지셔닝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
-4P
4. 결 론
5. 토 론
- 본문내용
-
한 때 세계 1위의 애니메이션 수출국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글로벌 하청생산기지
↓
애니메이션 하청생산은 중국 등 저임국가로 이전
우리나라는 많은 시도에도 불구하고 침체의 늪 속으로…
↓우리나라는 2006년 기준 애니메이션 매출 약 4,000억 원을 기록하여 전 세계시장의 1%를 차지하는 데 그쳤었다.
첫째, 애니메이션을 수용하는 사회분위기
둘째, 우수인력의 유입에서의 차이
셋째, 국내업체들이 과거의 하청제작에 익숙해져 있어,
창작애니메이션의 제작 및 배급에 대한
경쟁력이 부족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
최종일 대표.
2001년 5명으로 시작
사재를 털고 투자를 받아 5억원으로 출발.
악조건 속에서도 한차례도 없었던 감원.
“ DNA가 맞으면 우리식구가 되고 한번 식구가 되면 고락을 같이한다”는 것이 최사장의 신조.
<차별화 전략>
* 일본 애니메이션과의 차별화
* 디자인 차별화 ( 캐릭터/ 배경/ 컬러 )
* 애니메이션, 연령층 차별화 분야
<집중화 전략>
* 유아층 타겟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