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수 장나라의 국내시장에서의 remarketing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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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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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개요
1. 의의
1) 스타 마케팅이란
2) 장나라의 국내시장에서의 remarketing
2.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2) 수요분석
3) 경쟁자분석
3. 내부 환경 분석
1) 소개
2) 장나라 신드룸과 쇠퇴
3) 장나라의 중국 열풍
4. 마케팅 전략
1) tv, 드라마
2) 영화
3) 연극, 뮤지컬
4) 신비주의 전략
5) 스타 번들링
5. 장나라의 remarketing 전략
1) 유의점
2) remarketing의 목표
3) 구체적 전략
6. 맺음말
- 본문내용
-
1. 스타 마케팅
1) 스타 마케팅이란 크게 marketing of star와 marketing with star로 나눌 수 있다.
2) marketing of star
이는 스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말하는 것으로, 전략을 이용하여 스타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활동을 말한다.
3) marketing with star
이는 스타를 이용하여 기업의 이미지, 판매 향상을 목표로 하는 활동으로 스타를 광고모델로 이용한다거나, PPL 등을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2. 국내시장에서 장나라의 리마케팅 전략
국내시장에서의 장나라의 리마케팅 전략이라함은, 국내 연예시장에서 장나라라는 상품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방향을 말한다. 즉, 우리가 이야기 하고자하는 것은, marketing with star가 아닌 marketing of 스타 임을 밝힌다.
따라서, 장나라의 리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하여, 국내 연예 시장 등 외부환경을 우선 분석하고, 장나라의 내부 환경을 분석 한 후 기존, 스타 만들기와 유지 전략을 살펴본 후, 장나라의 리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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