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수 장나라의 국내시장에서의 remarketing(리마케팅)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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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스타마케팅이란?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기존연예인 마케팅전략

스타마케팅의 구체적 사례

최종 전략방안 수립
본문내용
‘장나라’의 각 시장에서의 상품 가치

2집 ‘sweet dream’의 경우 4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고 가장 최근에 발매된
4집 ‘나의 이야기’는 5만장 정도 판매되었다. 4집 발매 후 국내활동을 전혀 하지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요순위 프로그램에 1위에 등극하는 등 아직도 장나라 파워는 남아 있다고 보여진다.


장나라의 관객 동원 능력을 살펴보면,
‘오 해피데이’에 100만 관객 정도 동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영화 자체에 별 흥미가 없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의 관객 동원 능력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CF계에서 장나라는 최고 대우를 받고 있다. 다만, 최고 인기 당시에 다작의 CF를 찍은 것이 약간의 이미지 손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하는 지적은 있다. 최근에는 중국 활동으로 CF가 주춤한 느낌이다.


‘장나라’의 중국열풍


한류열풍이 본격적으로 불기 시작하면서 ‘명랑소녀 성공기’, ‘내 사랑 팥쥐’
등 장나라의 출연 드라마 수출로 중국에서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2002년부터 현재까지, ‘천후’란 칭호를 얻을 정도로 꾸준히 중국에서의
‘장나라’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2) 영화시장분석


한해 영화시장 규모는 6000~7000억으로 추산된다. 한편이 영화로 벌어들일 수 있는 돈은 관객 1인당 평균 5800원과 관객수를 곱한 값에서 반은 극장 수익으로 가고, 나머지 반이 영화사의 몫이 된다. 백만 관객이 보았다면 30억 정도의 입장 수익이 발생한다. 영화의 경우, 해외에 판매되어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기도
하며, 부수적으로 캐릭터 상품 판매 등으로 수익을 올릴 수도 있다.


3) 드라마 시장분석


드라마의 경우, 직접적인 수입보다 그로 인한 광고 수입이 주를 이루며
최근에는 한류 열풍으로 해외에 판매되어 부가적인 수익을 올리기도 한다.
대표적인 예로 ‘겨울연가’를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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