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수 장나라의 국내시장에서의 remarketing(리마케팅)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스타마케팅이란?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기존연예인 마케팅전략
스타마케팅의 구체적 사례
최종 전략방안 수립
- 본문내용
-
‘장나라’의 각 시장에서의 상품 가치
2집 ‘sweet dream’의 경우 4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고 가장 최근에 발매된
4집 ‘나의 이야기’는 5만장 정도 판매되었다. 4집 발매 후 국내활동을 전혀 하지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요순위 프로그램에 1위에 등극하는 등 아직도 장나라 파워는 남아 있다고 보여진다.
장나라의 관객 동원 능력을 살펴보면,
‘오 해피데이’에 100만 관객 정도 동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영화 자체에 별 흥미가 없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의 관객 동원 능력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CF계에서 장나라는 최고 대우를 받고 있다. 다만, 최고 인기 당시에 다작의 CF를 찍은 것이 약간의 이미지 손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하는 지적은 있다. 최근에는 중국 활동으로 CF가 주춤한 느낌이다.
‘장나라’의 중국열풍
한류열풍이 본격적으로 불기 시작하면서 ‘명랑소녀 성공기’, ‘내 사랑 팥쥐’
등 장나라의 출연 드라마 수출로 중국에서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2002년부터 현재까지, ‘천후’란 칭호를 얻을 정도로 꾸준히 중국에서의
‘장나라’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2) 영화시장분석
한해 영화시장 규모는 6000~7000억으로 추산된다. 한편이 영화로 벌어들일 수 있는 돈은 관객 1인당 평균 5800원과 관객수를 곱한 값에서 반은 극장 수익으로 가고, 나머지 반이 영화사의 몫이 된다. 백만 관객이 보았다면 30억 정도의 입장 수익이 발생한다. 영화의 경우, 해외에 판매되어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기도
하며, 부수적으로 캐릭터 상품 판매 등으로 수익을 올릴 수도 있다.
3) 드라마 시장분석
드라마의 경우, 직접적인 수입보다 그로 인한 광고 수입이 주를 이루며
최근에는 한류 열풍으로 해외에 판매되어 부가적인 수익을 올리기도 한다.
대표적인 예로 ‘겨울연가’를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