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DMB폰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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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What is DMB?
위성파 VS 지상파
상황분석(시장분석)
상황분석(인지도)
소비자분석
내부 / 외부 환경분석
STP
4P MIX
광고전략의 적용
<자료출처>
본문내용
DMB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음성·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신호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조, 고정 또는 휴대용· 차량용 수신기에 제공하는 방송서비스

이동 중에도 개인휴대단말기나 차량용 단말기를 통해 CD·DVD급의 고음질·고화질 방송을 즐길 수 있어 차세대 방송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동통신이 발달한 우리 나라에서 DMB 서비스가 성공할 가능성은 매우 높다. 매우 제한적인 기능을 가진 휴대폰 인터넷 서비스(nate, june, fimm등)가 성공한 사례는 세계 시장을 통틀어 봐도 찾아보기 힘들며, 무선 인터넷이 그 어느 나라보다 발달한 나라인 우리 나라는 Moblie 시장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DMB 시장은 매우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위성파
위성체를 이용해 방송
지난해말 SK텔레콤이 30%의 지분을 투자해, 일본의 MBCO 등과 함께 합작법인 TU MEDIA CORPORATION 을 설립

지상파
VHF 12번 채널을 이용해 이동수신용 멀티미디어 방송을 하는 개념
주로 차량에서의 이용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무료 방송을 목표
한국방송, 문화방송, 에스비에스를 비롯해 시비에스, 와이티엔, 스카이라이프에 오디오 채널을 공급하고 있는 디지털스카이넷 등 모두 8개 업체
참고문헌
NAVER NEWS http://news.naver.com/
세티즌 http://www.cetizen.com/
다나와 http://www.danawa.com/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TU MEDIA http://www.tu4u.com/
와이어드뉴스 http://www.wired.com/
K모바일뉴스 http://www.kmobile.co.kr/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뭉클닷컴 http://www.munc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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