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DMB폰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What is DMB?
위성파 VS 지상파
상황분석(시장분석)
상황분석(인지도)
소비자분석
내부 / 외부 환경분석
STP
4P MIX
광고전략의 적용
<자료출처>
- 본문내용
-
DMB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음성·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신호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조, 고정 또는 휴대용· 차량용 수신기에 제공하는 방송서비스
이동 중에도 개인휴대단말기나 차량용 단말기를 통해 CD·DVD급의 고음질·고화질 방송을 즐길 수 있어 차세대 방송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동통신이 발달한 우리 나라에서 DMB 서비스가 성공할 가능성은 매우 높다. 매우 제한적인 기능을 가진 휴대폰 인터넷 서비스(nate, june, fimm등)가 성공한 사례는 세계 시장을 통틀어 봐도 찾아보기 힘들며, 무선 인터넷이 그 어느 나라보다 발달한 나라인 우리 나라는 Moblie 시장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DMB 시장은 매우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위성파
위성체를 이용해 방송
지난해말 SK텔레콤이 30%의 지분을 투자해, 일본의 MBCO 등과 함께 합작법인 TU MEDIA CORPORATION 을 설립
지상파
VHF 12번 채널을 이용해 이동수신용 멀티미디어 방송을 하는 개념
주로 차량에서의 이용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무료 방송을 목표
한국방송, 문화방송, 에스비에스를 비롯해 시비에스, 와이티엔, 스카이라이프에 오디오 채널을 공급하고 있는 디지털스카이넷 등 모두 8개 업체
- 참고문헌
-
NAVER NEWS http://news.naver.com/
세티즌 http://www.cetizen.com/
다나와 http://www.danawa.com/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TU MEDIA http://www.tu4u.com/
와이어드뉴스 http://www.wired.com/
K모바일뉴스 http://www.kmobile.co.kr/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뭉클닷컴 http://www.muncl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