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DMB폰의 마케팅 전략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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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마케팅 환경 분석
2. 자사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소비자 분석
5. SWOT 분석
6. 마케팅 목표
7. S T P
8. 마케팅 전략 - 4P
6. SUMMARY
본문내용
① DMB폰에 대한 긍정적 전망
가. 시장의 흐름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지난 10여 년간 사회전반적인 추세는 영상 및 부가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개인 취향에 맞게 전문화된 서비스를 요구하는 소비자 층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더욱이 이동통신방송 보급의 확대, 초고속 무선 인터넷의 등장, PDA의 보급 확산 등은 이동 중에서도 방송과 인터넷 서비스를 원하는 수용자 층이 존재함을 간접적으로 보여준다. 윤석련(광주대) 이재호(동아방송대) - 위성DMB 수용에 있어서 경제적 요인에 관한 연구


나. VOD 단말기에 비교 우위적 위치
위성 DMB는 한달에 1만 2000원~1만 4000원 정도를 내면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 등 총 39개 채널의 방송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 웬만한 콘텐츠 하나 봤다간 수십만 원을 물어야 하는 기존 무선인터넷 VOD 서비스에 비하면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퀄리티의 방송을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DMB 단말기가 VOD 단말기에 비해 비교 우위적 위치를 점하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광고관리론 - 이종호, 경문사, 2004
광고학 - 김광수, 한나래,1999
마케팅원론 - 이종호, 신종국, 대명, 2004
광고기획론 - 서범석, 나남, 1990
소비자행동론 - 임종원, 홍성태, 김재일, 이유재, 경문사, 1994
전자정보센터 http://www.eic.re.kr
정보통신연구진흥원 http://www.itfind.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한국전자통신연구원 http://www.etr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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