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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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시장현황
4. 경쟁사 소개
5. SWOT 분석
6. STP 분석
7. 4P 분석
8. 마케팅 전략
9.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2. 기업소개

삼성


1938년 삼성상회(현 삼성물산)
설립
임직원 27만명, 매출액 191조,
영업이익 11조(2008년 가준)
브랜드 가치 19위 (175억달러)


삼성전자

1969년 설립
9개 사업장, 임직원 8만3588명
2009년3/4분기 매출 35조,
영업이익4조, 2009년130조
매출예상
시장점유율 1위제품 12개
의료/바이오, 환경/에너지,
편의/안락 등의 신 사업 진출


애니콜

Anycall
=언제 어디서나 통화가 잘 된다
산악 지형으로 난통화지역 많은
대한민국 지형 특성고려
1993년 도입한 고가 프리미엄
전략의 이동통신단말기 브랜드

Inspire the World, Create the Future 미래사회에 대한 영감, 새로운 미래 창조


주요현황


세계 휴대폰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 들어 이미 성장 둔화세
저가폰과 고가폰 간의 양극화
국내 기업의 세계시장 점유율 상승
(삼성전자 세계 시장 점유율은 19.2%, LG전자 10.9% , 2009년 2분기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은 55.8%, LG전자 27.5%, 2009년 9월 현재)



4. 경쟁사 소개 – LG CYON


녹화 기능 채용 위성 DMB폰 출시
2000년 9月 LG전자에 흡수합병
1999년 6月 유럽형 IMT-2000 영상통화 구현
1998년 세계최초 옥외형 PCS 광중계 기지국장치를 개발, 상용화 IMT-2000 공동개발을 위한 차세대통신연구단을 발족
1997년 6月 국내 최초로 상용PCS 단말기 형식등록 획득
1995년 8月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95년 세계 최초 CDMA시스템 상용화
1995년 3月 LG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0년 6月 금성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79년 9月 금성반도체(주)로 설립되어 구미에 반도체 공장을 준공,               금성반도체연구소를 설립
1961년 7月 국내 최초전화기 생산
1958년 금성사 설립


7. 4P 분석


Product

다양한 기능성 핸드폰
제품계열의 다양성
독보적인 DMB 폰
풀터치폰


Price

초기고가젼략
브랜드 이미지


Place
고소득층 공략
각개전투 전략 (Push)
온라인 마케팅
애니콜 스튜디오


Promotion

스타마케팅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홀리스틱마케팅
감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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