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제약업-영동제약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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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 사 소 개
[1] 회 사 연 혁
[2] 조 직 도
[3] 주 요 생 산 품

2. 작 성 과 정
[1] 준 비 과 정
[2] 예 비 질 문

3. 인 터 뷰
[1] 내수시장을 대상으로 할 때의 마케팅활동과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할 때의 마케팅 활동이 어떻게 달라지며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2] 국제마케팅활동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마케팅믹스를 표준화 할 것인가 혹은 현지화 할 것인가라는 문제가 일단 먼저 결정되지 않으면 전략을 시행하기가 어렵다고 봅니다.
[3] 표준화를 선택하셨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타사의 제품과 차별화를 하기 위해 쓰신 마케팅 방법은 없으시나요? 그리고 어느 정도 효과가 있었나요?
[4] 국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현지 시장 환경의 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는 기업에게 불리하게 작용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유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있다. 현지 시장의 환경 변화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례와 새로운 시장기회를 얻을 수 있었던 사례는 어떠한 것이 있나요?
[5] 의료진단용품의 경우 형태 및 기능이 비슷합니다. 현재 중국 및 개발도상국에서 이미테이션 제품이 나오고 있는데 피해사례는 없는지요? 그리고 이런 유사상품에 대해서 재산보호권 차원의 방안은 마련되어 있나요?

4. 인터뷰 후 소감
본문내용
[2] 예 비 질 문
1. 내수시장을 대상으로 할 때의 마케팅활동과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할 때의 마케팅활동이 어떻 게 달라지며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① 제품(product) : 의약기계라서 제품의 질이 달라지는 경우는 없을 거라고 생각되지만 그런 경우도 있습니까? 또한 제품은 주로 어디서 생산됩니까?
② 유통(place) : 각 나라의 제품 판매 장소와 제품 유통경로는 어떻게 다릅니까? 바로 병원으 로 들어가는 건가요? 아니면 중간 과정이 있나요?
③ 프로그래밍(programming) : 스타일의 요소 및 질
④ 사람(people) : 한국에서 고객과 바이어들과의 관계와 외국의 고객과 바이어들의 관계는 어 떻게 다릅니까?
⑤ 판촉(promotion) : 각 나라마다 사람들의 사고나 인식방법이 다른데요. 각 나라마다 어떤 광고나 판촉 방법을 사용하십니까?
⑥ 입장권유통(pakaging and distribution of tickets)
⑦ 가격(price) ; 가격책정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⑧ Partnership

2. 국제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현지 시장 환경의 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는 기 업에게 불리하게 작용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유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있다. 현지 시장의 환경 변화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례와 새로운 시장기회를 얻을 수 있었던 사례는 어떠한 것이 있나요?

3. 국제마케팅활동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마케팅믹스를 표준화 할 것인가 혹은 현지화 할 것인가 라는 문제는 국제마케팅 담당자가 직면하게 되는 가장 어려운 의사결정 중 하나이다. 해당 기 업은 주로 어떠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① 가격
② 장소
③ 촉진
④ 제품

4. 해외시장 진출 시 먼저 본사보다 먼저 시장에 진입에 성공한 경쟁사의 견제가 있었나?, 있었 다면 어떠한 종류의 전략이었으며 어떻게 극복할 수 있었는가?

5. 처음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했을 때 목표시장(target market) 설정을 하였는가? 하였다면 구체 적으로 어느 부분이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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