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조직 혁신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2. 기업 소개
(1) 해외 매출이 국내매출 넘는 글로벌 제약기업이 지향점
(2) 해외시장 개척 활발
(3) 개량신약 전략으로 독보적 지위 구축
(4) 중 단기 개량신약 매출 → 신약개발에 투자
3. 회사연혁 및 주요시상
4. 사업 분야
(1) 국내 사업 제약
(2) 해외 사업 - 수출 상황
(3) 해외 사업 - 중국사업
5. 경영 전략
(1) 영업 정책 마케팅 정책
(2) 주요 품목
(3) 신제품
(4) 해외 수출
(5) 연구 개발
신약분야
바이오분야
개량신약 분야
6. 한미약품의 조직혁신의 예
(1) R & D
1) R&D를 위한 경영 개혁
a. 한미약품은 연간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할 정도로 R&D에 대한 관심이 높다
b. 연구인력
2) R&D를 통한 개량신약 분야에서의 성공
3) FTA에 대한 R&D 전략
(2) 팀제 운영
1) 팀제의 도입 배경
2) 팀제의 의미
3) 팀제의 유효성
4) 한미약품의 팀제도
(3) 재택근무 방식
1) 재택근무의 정의
2) 재택근무 도입에 따른 사회변화
3) 한미약품의 재택근무
(4) 성과급제
1) 연봉제
2) C I Q
3) 개인별 차등 성과급(년 1회)/ 영업매출액의 10%를 조직원들에게 성과급으로 지급
(5) 복리 후생
1) 복리후생의 개념
2) 산업 내 복리후생 비용 비교
3) 복리후생의 내용
4) 효과
(6) 조직원 교육
1) 영업사원 교육
2) 의약 원무 교육
3) 마케팅 교육
7. 결론
8. 채용 정보
(1)지원 자격
(2) 전형 절차
(3) 채용 대상
(4) 서류 전형
(5) 지원 방법
(6) 면접
(7) 제출 서류
(8) 기타 사항
(9) 인턴쉽
(10) 2007년 상반기 공개채용 예
- 본문내용
-
2. 기업 소개
(1) 해외 매출이 국내매출 넘는 글로벌 제약기업이 지향점
1973년 창립한 한미약품은 국내 제약회사 중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이며 제약업계 최 상위권에 올랐다.
현재 개량신약이라는 새로운 한국형 R&D전략을 선보이며 가장 주목받는 제약기업이다.
한미약품은 의약분업 후 제약 기업들의 경쟁력을 가늠하는 잣대가 된 처방의약품 시장 점유율에서 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매출상위품목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처방의약품 일 정도로 전문 의약품의 비중이 80%를 넘는다.
한미약품이 처방약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것은 회사 전체 매출의 약10%에 달하는 예산을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해 개량신약 등 우수한 품목 연구와 신물질 신약개발에 집중했기 때문이다.
연구개발력이 뒷받침된 우수한 110여개의 처방의약품 브랜드 파워는 탄탄한 영업 마케팅조직과 결합해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2) 해외시장 개척 활발
한미의 지향점은 세계적인 다국적 제약사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루는 것이다. 즉, 해외매출이 국내매출을 훌쩍 넘는 글로벌 제약기업이 그 목표다. 실제로 한미약품의 해외수출액을 보면 2004년 4,200만 달러, 2005년 4,650만 달러, 2006년에는 5500만 달러를 돌파했다.
2007년 상반기 중 경기도 평택의 세파계 항생제 완제품 공장이 완공되면 일본을 비롯해 유럽, 미국시장 진출에 더욱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계열사인 원료의약품 전문 제조업체 한미정밀화학도 유럽을 비롯하여 중동, 일본, 남미, 동구권, 중국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 원료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 96년 설립해 현재 제약업 계 중국 진출성공모델로 불리는 북경한미약품 현지법인도 매년 급성장 (약 30~40%)하고 있다.
신제형 개발 및 신 물질창출 등 끊임없는 기술혁신 및 정보축적을 통해 해외매출이 국내매출을 뛰어넘는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진화해가고 있는 것이다.
<한미 약품 최근 6개년 경영실적>
(단위 : 억원)
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
2005년
2006년
매출액
1,847
(+23.8%)
2,292
(+24.1%)
2,434
(+6.2%)
3,710
(+30.2%)
3,765
(+18.8%)
4,221
(+12.1%)
당기순이익
191
(+67.5%)
221
(+15.7%)
163
(-2.6%)
301
(+84.9%)
421
(39.7%)
706
(+67.6%)
(3) 개량신약 전략으로 독보적 지위 구축
한미약품은 지난 2000년 의약분업 실시 이후 국내 제약사들이 앞 다퉈 다국적 제약사의 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