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론 레포트 SHOES fOR tOMORRW TOMS TOMS 기업소개 TOMS 기업이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적 기업론 레포트
[ 목 차 ]
Ⅰ. 서론
(1) 기업소개
Ⅱ. 본론
(1) 기업 이념
- 운영방식
- 왜 신발인가?
- 캠페인
Ⅲ. 결론
- 현재 및 성장 가능성
- 느낀점
- 참고 사이트
TOMS
Ⅰ.서론- (1)기업소개
2006년 여름, Blake Mycoskie라는 미국의 한 청년이 아르헨티나를 여행하던 중 많은 아이들이 맨발로 수 킬로미터를 걸어 다니는 현시을 목격하게 되었다.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 구상하다가 아르헨티나의 민속화인 알파르가타의 편안한 착화감에서 영감을 얻어 플랫한 고무바닥과 가죽안창 그리고 심프한 캔버스 어퍼로 만들어진 신발을 소개하여 한 켤레가 팔릴 때마다 한 켤레를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새로운 브랜드 탐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탐스는 불과 몇 년 만에 참신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 그리고 나눔의 정신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수익금의 일부를 좋은 일에 사용해 온 기업은 있었지만 그 어떤 기업이나 브랜드도 ONE for ONE의 핵심이념을 현실화 시킨 곳은 없었기에 이와 같은 탐스의 브랜드 철학에 사람들은 열광했고, 전 세계적인 관심과 지지 속에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One for One(일대일 기부공식): 소비자가 한 켤레의 탐스슈즈를 구입하면 한 켤레의 신발을 제 3세계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것인데, 이는 탐스슈즈를 사회의 공익적 이슈를 기업의 마케팅과 연관시키는 ‘착한 소비’인 코즈 마케팅(대의 마케팅, Cause Marketing)의 성공적 사례로 만들었다.
Ⅱ.본론- (1)운영방식
1- 신발이 필요한 곳을 확인한다
현지 전문가를 통해서 경제, 건강 그리고 교육적인 측면에서 신발이 가장 필요한 지역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선별한다. 또한 현지 신발 관련 사업에 영향을 끼치지 않아야 하는 점도 고려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탐스슈즈(TOMS SHOES),코즈(COURSE)마케팅,사회적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사회적기업, TOMS Shoes의 활동과 전략CONTENTS1.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개념- 사회적기업의 특징- 사회적기업의 등장배경과 발달배경- 사회적기업의 한계와 대안점2. 탐스슈즈(TOMS SHOES)- 탐스슈즈란?- 탐스슈즈의 탄생 배경- 탐스슈즈 핵심가치, ONE FOR ONE- 탐스슈즈의 사회적공헌 활동3. 코즈(COURSE)마케팅- 코즈마케팅 개념- 코즈마케팅과 기부마케팅의 차이점- 코즈마케팅의 장점1. 사회적기업이란?사회적 기업이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이

  • TOMS SHOES 탐스슈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탐스슈즈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 Shoes)’이라는 뜻으로 TOMS라는 신발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이처럼 TOMS는 창립이념부터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생활이 힘겨운 아이들을 돕기 위한 것이므로 CSR와 떼려야 뗄 수없는 기업이다. 이처럼 사회적 사명감을 가지고 기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TOMS는 한 켤레를 사면 빈곤층 아이들에게 한 켤레의 신발을 기부하는 “One for one”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이 TOMS의 신발을 소비하게 되고,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

  • [마케팅전략] 사회적 기업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 연구(TOMS SHOES를 중심으로)
  • SHOES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해 TOMS SHOES라는 사회적 기업이 어떻게 이윤과 윤리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아낼 수 있었는지 그 이유를 탐구해 보고자 한다.2. CEO 및 기업 소개TOMS SHOES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신발 업체로서 ‘내일(Tomorrow)’이라는 단어에서 기업명을 따왔으며, “내일을 위한 신발(Shoes for Tomorrow)” 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다. 이 기업은 소비자가 한 켤레의 신발을 구입하면 한 켤레의 신발을 제 3세계 어린이들에게 기

  • [무역경영론] 사회적기업, 탐스슈즈(TOMS SHOES)의 활동과 전략
  • 사회적기업, TOMS Shoes의 활동과 전략CONTENTS1.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개념- 사회적기업의 특징- 사회적기업의 등장배경과 발달배경- 사회적기업의 한계와 대안점2. 탐스슈즈(TOMS SHOES)- 탐스슈즈란?- 탐스슈즈의 탄생 배경- 탐스슈즈 핵심가치, ONE FOR ONE- 탐스슈즈의 사회적공헌 활동3. 코즈(COURSE)마케팅- 코즈마케팅 개념- 코즈마케팅과 기부마케팅의 차이점- 코즈마케팅의 장점1. 사회적기업이란?사회적 기업이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이

  • 경영윤리 윤리적 기업에 대한 논의 탐스와 나이키의 사례를 중심으로 탐스 소개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2006년 9월 노동사회 노광표 1996년 미국 라이프지 6월호에는 한 사진과 함께 아동 노동착취를 비판하는 글이 실렸다. 기사에 실린 12세 파키스탄 소년 타릭의 모습을 찍은 사진과 자기의 손가락보다 더 큰 바늘로 축구공을 만들고 있는 3살짜리 인도의 ‘아기’ 실기의 사진은 많은 미국인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주었다. 나이키를 곤경에 빠뜨린 사진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story/read?bbsId=S103&articleId=132614아이들에게 꿈을 줘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