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론 레포트 SHOES fOR tOMORRW TOMS TOMS 기업소개 TOMS 기업이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사회적 기업론 레포트
[ 목 차 ]
Ⅰ. 서론
(1) 기업소개
Ⅱ. 본론
(1) 기업 이념
- 운영방식
- 왜 신발인가?
- 캠페인
Ⅲ. 결론
- 현재 및 성장 가능성
- 느낀점
- 참고 사이트
TOMS
Ⅰ.서론- (1)기업소개
2006년 여름, Blake Mycoskie라는 미국의 한 청년이 아르헨티나를 여행하던 중 많은 아이들이 맨발로 수 킬로미터를 걸어 다니는 현시을 목격하게 되었다.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 구상하다가 아르헨티나의 민속화인 알파르가타의 편안한 착화감에서 영감을 얻어 플랫한 고무바닥과 가죽안창 그리고 심프한 캔버스 어퍼로 만들어진 신발을 소개하여 한 켤레가 팔릴 때마다 한 켤레를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새로운 브랜드 탐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탐스는 불과 몇 년 만에 참신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 그리고 나눔의 정신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수익금의 일부를 좋은 일에 사용해 온 기업은 있었지만 그 어떤 기업이나 브랜드도 ONE for ONE의 핵심이념을 현실화 시킨 곳은 없었기에 이와 같은 탐스의 브랜드 철학에 사람들은 열광했고, 전 세계적인 관심과 지지 속에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One for One(일대일 기부공식): 소비자가 한 켤레의 탐스슈즈를 구입하면 한 켤레의 신발을 제 3세계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것인데, 이는 탐스슈즈를 사회의 공익적 이슈를 기업의 마케팅과 연관시키는 ‘착한 소비’인 코즈 마케팅(대의 마케팅, Cause Marketing)의 성공적 사례로 만들었다.
Ⅱ.본론- (1)운영방식
1- 신발이 필요한 곳을 확인한다
현지 전문가를 통해서 경제, 건강 그리고 교육적인 측면에서 신발이 가장 필요한 지역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선별한다. 또한 현지 신발 관련 사업에 영향을 끼치지 않아야 하는 점도 고려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