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S SHOES 탐스슈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탐스슈즈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TOMS SHOES 탐스슈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탐스슈즈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 목차
-
I. TOMS 탐스슈즈 브랜드소개
1. 기업 창립 이념
2. TOMS SHOES 제품 소개
II. TOMS 탐스슈즈 SWOT 분석
1.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2. SWOT 전략
III. TOMS 탐스슈즈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전략
2. Targeting 전략
3. Positioning 전략
1) Positioning map
2) 경쟁사 선정 이유
3) 경쟁사 분석
4) Positioning 전략
IV. TOMS 탐스슈즈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전략분석
2. Promotion 전략분석
3. Price 전략분석
4. Place 전략분석
V.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수립
1. Product 전략제안
2. Promotion 전략제안
3. Price 전략제안
4. Place 전략제안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고가의 프리미엄라인 보완
TOMS의 주요 소비층인 패션에 민감하고 스타일을 중시하는 여성들은 제품의 디자인도 구매 선택의 중요요소중 하나이지만 자신이 착용한 제품이 어떤 브랜드의 어떠한 가격대의 신발인지 남들에게 과시하고 싶어 하는 욕구 또한 매우 중요한 선택기준이다. 따라서 가격대가 69,000원~ 139,000원대 사이로 형성되어있는 제품 라인에 고가의 프리미엄 라인을 추가한 TOMS plus라인은 타겟 소비자층의 성향을 잘 반영한 전략이라고 판단된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기존 제품과의 차별점이 뚜렷하지 않은데 비해 가격은 2배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라인의 장점을 어필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예를 들어, 유명한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희소성 있는 제품을 출시한다던지, 사회적 기업의 이미지를 해치지 않는 정도에서 고가의 재질을 활용하여 프리미엄 제품 이미지를 좀 더 각인시키는 등의 보완방안이 요구된다.
- 참고문헌
-
1. TOMS 공식 홈페이지, http://www.tomsshoes.co.kr/
2. http://newsplu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30/2010093000837.html, 조선닷컴, 이나연 IGM 연구원, 2010/09/30
3. 글로벌 신발 브랜드 조사,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2012/01
4. http://danielsethics.mgt.unm.edu
5. http://newsplu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30/2010093000837.html
6. www. toms. com, TOMS Public Relations Pla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