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산업 태평양 옴므 전략 제안서 태평양 옴므 고객 분석 태평양 옴므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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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화장품 산업
태평양 옴므 전략 제안서
연구산업 :
화장품 산업
선정이유 및 동기:
현대인들은 자신의 철학이나 개성을 중요시하며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이 달라짐에 따라 자신만의 매력적이고 독특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21세기 사회, 문화적 변화의 방향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에 대한 요구를 양적, 질적으로 확장 심화시켜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미적 표현의 다양화, 개성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연령 폭을 넓히고 남성의 화장품 사용을 증가시키며, 화장품을 생활의 필수품으로 사용층을 확산시켜 화장품에 대한 서비스 욕구를 증대시키고 있다. 화장품은 기호성이 강한 전형적인 이미지 상품으로 자신을 아름답게 연출하고자 하는 기본 목적 외에 상징적 가치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며 더욱 고급화, 전문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즉 화장품 산업은 새로운 수요가 창출되고 시장형성이 기대되는 성장산업인 동시에 기술 집약적이고 부가가치가 높은 미래지향적인 산업으로서 1990년 이후 국제화, 개방화시대에 맞추어 빠르게 성장되어 왔다.
따라서 우리 조는 이러한 화장품 산업을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대응책을 살펴보고자 한다.
목 차
1. 서론
(1) 선정 배경 및 이유
(2) 거시환경 및 산업 분석
2. 본론
(1) 고객 분석
(2) 경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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