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아모레퍼시픽 글로벌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반적 기업조사
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설명
① 경영이념
② 비젼2015과 현재 기업위치
③ 기업조직도

#2.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경영
1) 글로벌 경영이란?
2)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경영
① 아모레 퍼시픽의 국가별 진출상황
② 글로벌 경영을 위한 전략
③ SWOT
④ BCG
⑤ 5 forces

#3. 평가와 대안 제시
1) 글로벌 경영 도입후의 변화
2) 글로벌 경영의 장점과 단점
3) 비판
4) 대안 제시

#4. 요약 및 제언

#1. 전반적 기업조사

본문내용
1) 기업선정 이유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조2,73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화장품ㆍ생활용품 지존으로서의 자존심을 지켰으며 기초와 색조 그리고 남성화장품 등 3개 부문에서 브랜드 파워 1위를 기록하면서 독주를 하고 있다.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발표한 '2007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Korea Brand Power Index,K-BPI)’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명품 한방 브랜드 '설화수'가 기초화장품 순위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랐으며 색조화장품과 남성화장품 부문에서도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프레스티지 브랜드 ‘헤라’와 ‘헤라옴므’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기업 브랜드의 인지도와 충성도 등 을 측정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브랜드 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자는 목적으로 99년부터 시행된 대규모 설문 조사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해외사업에 매진, ‘아시아 뷰티 선도자(Asian Beauty Creator)’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중국ㆍ프랑스ㆍ미국 3대축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매진할 계획이다. 국내에서의 화장품 시장 1위라는 결과와 전 세계로 나아가 높은 성과를 내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이 과연 어떤 것이며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더 필요한지 구체적인 논의가 필요하였다.  2) 기업설명  
① 경영이념: 인류 봉사, 인간 존중, 미래창조








▶ 인류봉사
‘인류 봉사’ 는 아모레 퍼시픽과 사회와의 관계를 명시한 것이며 아모레 퍼시픽의 존재 이유가 기업 활동을 통해 인류에 봉사하는 것임을 말한다. 기술과 정성, 그리고 미적인 감각을 발휘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 공급함으로써 소비자의 만족과 기쁨을 창조한다. 아울러 기업 활동의 내용이나 결과가 사회가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되도록 경영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인류봉사의 경영이념을 실현한다. 이를 위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무한책임주의를 통한 고객만족으로 추구하며 모든 업무 수행 시 판단기준을 고객만족에 두는 현장중시 경영, 시장 밀착 경영을 수행한다.
참고문헌
한국형마케팅성공사례VOL6 - KMA마케팅위원회

주)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cific.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태평양] '고급화'로 중국시장서 승부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8&article_id=0000653966§ion_id=101&menu_id=101
[태평양] 80개국 미인들 날마다 탁탁! 톡톡!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9&article_id=0000495260§ion_id=101&menu_id=1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분석
  •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후 지금까지 줄곧 한국에서 가장 고객의 사랑을 많이 받는 뷰티 헬스 기업의 자리에 올라 서 있다.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뜬 아모레퍼시픽은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 국에 현지 법인 및 공장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여 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을 수출,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앞서가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의 이러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들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 주요 연혁1932창업자 서성환 회장의 모친 윤독정 여사1945창립 기념일로 제정1959태평양 화학 공업주식회사로 개편1964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1987㈜태평양화학으로 상호변경1990프랑스 현지법인 설립1993㈜태평양으로 상호변경2002Amore-Pacific 글로벌 로고도입2003윤리경영 선포2005창립 61주년2006화장품, 생활용품, 식품사업부문 분할, ㈜아모레퍼시픽 설립→ ㈜ 아모레퍼시픽은 1932년 창업자 서성환 회장의 모친인 윤독정 여사가 동백기름을

  • [인사관리] 아모레퍼시픽의 인적자원관리
  • 경영계획 구분 2005년 2006년 2007년 금액 금액 증감 금액 증감 매출액 11,665 12,730 9.1% 13,800 8.4% 화장품 9,105 10,232 12.4% MB&S 2,560 2,498 -2.4% 영업이익 2,182 2,322 6.4% 2,600 12.0% 1. 해외사업아모레퍼시픽의 해외사업부문은 아직 초기단계라 할 수 있어 지분법 평가손실이 발생하고 있으나 그 성장성 측면에서 주목을 해야 할 부분이다. 왜냐하면 동사의 전략이 성공할 경우 기업자체가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시장과 글로벌시장

  • [경영학](주)아모레퍼시픽 글로벌 경영
  • 경영학원론 TeamProject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TOP10을 향해(주)아모레퍼시픽 글로벌 경영#1. 전반적 기업조사1) 기업선정 이유2) 기업설명 ① 경영이념② 비젼2015과 현재 기업위치③ 기업조직도 #2.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경영1) 글로벌 경영이란? 2)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경영① 아모레 퍼시픽의 국가별 진출상황② 글로벌 경영을 위한 전략③ SWOT ④ BCG ⑤ 5 forces#3. 평가와 대안 제시1) 글로벌 경영 도입후의 변화2) 글로벌 경

  • (주)아모레퍼시픽 윤리경영과 환경경영
  • - 목 차 -Ⅰ.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1) 기업의 윤리경영(2) 환경경영2. 기업소개 및 연혁 Ⅱ. 본론- SWOT 분석-1. 내부 환경 분석 (1) 내부 환경(2) 전략 요인 인식2. 외부 환경 분석(1) 국내 환경 분석(2) 국외 환경 분석3. 전략(Strategy)(1) 글로벌화전략(2) 환경 경영(3) 윤리 경영Ⅲ. 결론참고자료 및 출처I.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많은 기업 중에서 저의 조가 (주)아모레퍼시픽을 선정한 이유는 첫째는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 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