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패스 VDSL 광고분석 KT 메가패스 시장 규모 KT 메가패스 가입 현황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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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패스 VDSL 광고분석
1. KT 메가패스
KT가 초고속인터넷 통신 시장에 진입하면서 주어진 가장 어려운 문제는 어떤 브랜드로 경쟁사의 브랜드와 경쟁하느냐 하는 것이었다. 경쟁사인 하나로통신의 브랜드가 선발 브랜드로서, 나름대로 확고한 브랜드 파워를 형성했으므로 후발주자의 웬만한 브랜드로는 맞대응하여 싸우기가 어렵다는 판단이 지배적이었기 때문이다.
KT가 우리나라 최고의 네트워크 사업자로서 KT의 사업이 큰 길이라면 타경쟁사들의 사업은 작은 길이라는 기본개념에 입각하여 브랜드 네임을 결정하고, KT의 규모와 전문성을 표현할 수 있고 발음과 이해가 쉬워야 한다는 기준을 중심으로 찾아나가기로 하였다. KT는 이점에 착안하여 초고속 인터넷 전체를 묶어 주는 통합 브랜드 메가패스를 탄생시켰다.
2000년 5월에 런칭한 메가패스는 대개의 시장에서 후발 주자들이 품질 논쟁을 통해 선발제품보다 더 좋은 제품임을 알리는 관례에서 벗어난 새로운 전략을 구사했다. 첫째, 초고속 통신 시장을 조기에 폭발시키는 것이다. 초고속인터넷 통신에 대한 수요를 조기에 폭발시켜 인프라스트럭쳐 우위를 단기에 시장점유율 확대로 연결시키고자 한 것이다. 둘째, 기업 대 기업의 싸움으로 싸움의 장을 전환시켰다. 다시 말해 믿을 수 있는 통신 전문 기업 대 중소사업자의 대결구도로 시장을 재편한 것이다.
KT는 2000년 1월 당시 4.5%였던 시장 점유율을 2000년 말 44%까지 끌어 올리고, 브랜드 인지도 92%를 달성하는 등 국내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압도적인 1위 사업자로 부상 했다. 대한민국 초고속 인터넷의 명실상부한 1위 브랜드로 우뚝 서게 된 것이다.
2002년 3월 메가패스는 국내 최초로 400만 가입자를 돌파하고 2003년 1월에는 500만을 돌파했다. 2000년 5월 메가패스를 런칭한 지 2년 8개월만에 이룩한 쾌거이다. 초고속 인터넷 통신 시장에 후발주자로 출발한 KT의 메가패스가 1년도 지나지 않아 4.5%라는 시장점유율을 48%로 끌어올리며 넘버 원 사업자로 등극한 것이다.
현재 KT 메가패스의 초고속 인터넷 점유율은 업계 1위이며 KT의 초고속 인터넷 부분의 작년 한해 매출액은 약 2,000,418,000,000원 정도이다. 이는 초고속 인터넷 업계 하나로 통신의 초고속인터넷부문 매출액인 약 911,767,000,000원보다 2배 넘게 많은 수치이다.
그리고 2003년도 8월말 기준으로 초고속 인터넷 총 가입자 11,259,480명의 48.8%인 5,492,237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2위인 하나로 통신은 26.4%인 2,972,129명, 3위인 두루넷은 11.5%인 1,289,839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 메가패스 VDSL
양방향 최대 13Mbps의 속도가 가능한 서비스로 기존의 비대칭 서비스인 ADSL(최대 상향 0.8Mbps, 하향 8.0Mbps)에 비해 전송속도가 빠른 서비스, 최근에 20Mbps와 50Mbps 속도의 VDSL이 출시되고 있다.
2. 초고속 인터넷 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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