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패스 KT의 성공적인 초고속 인터넷 시장 대응을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5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초고속 인터넷 시장과 KT의 경쟁 상황 진단
1. 초고속 인터넷 시장 상황 진단
2. KT 의 경쟁상황 진단
KT 메가패스의 성공적인 시장 대응을 위한 방안 모색
1. 유,무선 인터넷 통합 서비스
2. 가격 전략
3. 그 외 고려 가능 방안
- 본문내용
-
초고속 인터넷 시장 개요
->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는 1998년 처음 도입되어 인터넷 사용인구의 급증과 우리나라 주거분포의 공급상 이점을 바탕으로 급속한 성장을 거듭하여 2005년 3월말 현재 가입자수가 1,200만 명에 이르고 있음
초고속 인터넷 수급 동향
->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매출액은 2000~2003년 기간에 연평균 61.9%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전년대비 증가율은 급격히 감소하여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음
2004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1조 8,669억 원으로 추산되고 있음
기술동향
-> 현재 초고속 인터넷 시장은 xDSL, Cable Modem 기술방식이 주도
xDSL 방식
기존의 전화선을 저주파와 고주파 대역으로 나누어서 저주파대역은 음성전화에 이용하고 고주파대역은 데이터통신에 이용하는 방식
데이터 전송 속도가 동시사용자 수와는 무관하고 가입자 라인의 길이에 반비례하는 특성이 있음, 아파트 단지와 같은 대규모 주거밀집지역 대상의 공급이 경제성이 높음
Cable Modem 방식
Cable TV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동축혼합망(HFC:Hybrid Fiber Coax)을 이용하는 방식
최대 전송거리는 48km로 긴 편이지만 동시사용자가 많아질수록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음, 전통적 가옥구조를 가진 지역에 공급할 때 상대적으로 경제성이 있음
자료평가
- 괜찮음
- ghdru***
(2006.06.12 20:31:55)
- 좋아요...ㅋㅋ
- tawo***
(2006.05.07 16:28: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