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실패사례 -하나로텔레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경쟁사 비교
3
서비스 마케팅 전략
(1)
SWOT Analysis
(2)
S-T-P Strategy
(3)
7P Analysis
4
문제점
(1)
Voice Of Customer
(2)
기타 문제점 시사
5
대안
- 본문내용
-
2. 경쟁사(KT-MEGAPASS) 비교
1) 사업부문 비교구 분
Hanaro Telecom
K T
사업부문
동일한 서비스 상품 제공 - 경쟁(초고속인터넷, 전화, IPTV, )
2) HanaFos VS Megapass(1) 가 격HanaFos
Megapass
Megapass대비 저가
비교적 고가
▶ 하나포스가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서비스 질적인 차이 발생(2) 서비스 제공방식HanaFos
Megapass
케이블망
사용자 수에 따른 속도편차
FTTH
가입자 수 제한
속도가 변함없이 빠름
비대칭방식
다운로드에 비해 업로드
속도 느림
대칭방식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차이 없음
(3) 사은품HanaFos
Megapass
Megapass대비 적음
다양한 사은품(고가제품의 할인구매 가능)
▶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가입 시 소비자들은 사은품을 따라 서비스를 선택/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은품의 양과 질도 중요함.(4) 부가서비스 비용HanaFos
Megapass
월 3,000원
부가서비스에 대해 요금을 청구하나,
PC보안 관련 부가서비스 무료제공
(5) 기 타홈페이지 구성과 관련하여, 하나포스 대비 메가패스 홈페이지의 구성이 체계적이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다.▶ 자세한 정보제공은 소비자에게 보다 높은 신뢰도를 제공할 수 있다.
3. 서비스 마케팅 전략
1) SWOT Analysi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