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실패사례 -하나로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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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경쟁사 비교

3
서비스 마케팅 전략


(1)
SWOT Analysis


(2)
S-T-P Strategy


(3)
7P Analysis

4
문제점


(1)
Voice Of Customer


(2)
기타 문제점 시사

5
대안


본문내용
2. 경쟁사(KT-MEGAPASS) 비교
1) 사업부문 비교구 분
Hanaro Telecom
K T
사업부문
동일한 서비스 상품 제공 - 경쟁(초고속인터넷, 전화, IPTV, )

2) HanaFos VS Megapass(1) 가 격HanaFos
Megapass
Megapass대비 저가
비교적 고가
▶ 하나포스가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서비스 질적인 차이 발생(2) 서비스 제공방식HanaFos
Megapass
케이블망
사용자 수에 따른 속도편차
FTTH
가입자 수 제한
속도가 변함없이 빠름
비대칭방식
다운로드에 비해 업로드
속도 느림
대칭방식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차이 없음
(3) 사은품HanaFos
Megapass
Megapass대비 적음
다양한 사은품(고가제품의 할인구매 가능)
▶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가입 시 소비자들은 사은품을 따라 서비스를 선택/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은품의 양과 질도 중요함.(4) 부가서비스 비용HanaFos
Megapass
월 3,000원
부가서비스에 대해 요금을 청구하나,
PC보안 관련 부가서비스 무료제공
(5) 기 타홈페이지 구성과 관련하여, 하나포스 대비 메가패스 홈페이지의 구성이 체계적이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다.▶ 자세한 정보제공은 소비자에게 보다 높은 신뢰도를 제공할 수 있다.

3. 서비스 마케팅 전략
1) SWOT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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