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패스의 이미지 강화를 위한 효과적인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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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7.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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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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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1. 상황분석
2. 마케팅 목표수립 - 시장점유율 유지, 서비스 질 향상
3.마케팅 전략수립
IMC 전략 수립
1. 메가패스의 TV광고전략
2. 홍보 및 프로모션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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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메가패스의 현재위치
KT의 초고속인터넷 통합브랜드 메가패스는 올해로 출시 7년째를 맞고 있다. 메가패스는 이 기간동안 한국의 세계 최고 인터넷강국 부상을 주도하며,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메가패스는 2006년 2월 현재 628만명의 가입자를 갖고 있어 국내 초고속인터넷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특히 620만명을 넘는 메가패스 가입자 규모는 단일 초고속인터넷사업자의 가입자 규모로는 세계 최대이다. KT는 다른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업체들에 비해 다소 늦은 지난 1999년 6월 초고속인터넷시장에 진출했다. 하지만 국내 최대의 통신사업자로서의 기존 통신사업 역량과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 진출 1년만인 2000년 6월 초고속인터넷시장 점유율 1위로 부상했다. 또한 3개월 뒤인 9월에는 국내 최초로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통했다. KT는 2001년 2월 200만 명, 6월 300만 명, 2002년 3월 400만 명, 2003년 1월 500만 가입자를 넘어선데 이어 지난 2004년 9월 600만 가입자를 돌파하는 등 가입자 규모에 있어 신기록 행진을 이어왔다. 그러나 이와 같은 KT의 이와 같은 가파른 성장은 최근 들어 국내 초고속인터넷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하고, 케이블TV방송ㆍ파워콤 등의 저가 공세와 신상품 출시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한 시장경쟁 심화에 따라 지난해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지배적 사업자로 지정된 KT의 시장점유율 50%가 무너졌다. 이에 따라 KT의 지배적 사업자 지정 해제와 함께 지배적 사업자에 대한 결합상품 조기 허용 가능성이 조심스레 부각되고 있다. 정보통신부는 작년 6월말 50%가 넘는 KT의 초고속인터넷 시장 점유율과 매출액, 시장경쟁 상황 등 주변 요건을 고려해 KT를 시장지배적 사업자로 공식 지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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