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기업분석 및 신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0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T의 기업분석 및 신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KT 기업소개
1.회사소개
2.기업연혁
3.KT의 조직관리 현황
4.KT의 주력 제품소개
5.KT의 사회공헌활동

Ⅱ.외부환경분석
1.시장환경분석
2.경쟁환경분석

Ⅲ.내부환경분석
1.SWOT
2.KT의 경영전략 현황

Ⅳ.KT의 신 경영전략
1.KT의 지식 정보시스템 운영전략
2.KT의 경영 정보시스템 운영전략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Ⅱ.외부환경분석
1.시장환경분석
1) 시장별 현황
◆ 유선 통신 시장
< 시내전화 >
필수설비 (가입자선로)를 보유한 KT의 독점적 시장으로 ‘99년 KT 하나로통신의 시장진입 이후에도 KT의 시장지배력 지속
※ KT시장점유율 󰡐00년: 99.3% →󰡑02년: 96.5% → '04년: 94.5%(9월기준)
- 낮은 요금 ,VoIP 이동전화 등 대체기술의 출현으로 시장진입 유인이 감소
- 가입자선로 공동활용제도의 실효성이 낮음
- 보급포화로 인한 신규가입자 정체, LM요금 인하등의 효과가 있음.
- 전화번호 이동성 제도시행으로 경쟁회사인 하나로 통신에게 유리하여 하나로통신의 시장점유율이 기존 4%대에서 2-3%정도 상승할 것으로 보이나 시행효과는 미미할 전망이다.

< 초고속인터넷 >
* '98년 경쟁도입이후 요금이 약20% 하락하였으며 요금할인, 경품제공 등 가입자 유치를 위한 마케팅경쟁이 치열
* 현 단계에서는 유효경쟁 구도가 형성되는 듯하나 두루넷, 온세통신이 법정관리에 들어가는 등 과당경쟁으로 인한 KT의 시장집중 가능성 존재
* 향후 전국적인 가입자망, VDSL과 같은 신기술 보급능력, 월등한 자금력,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KT로의 시장집중 예상
* 금년2분기부터 종합유선통신사업자들이 케이블망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대폭 끌어올리고 있음.
* 인터넷 이용인구의 증가세 둔화
* 초고속인터넷관련 투자지출은 전반적인 감소추세 속에 휴대인터넷이 향후 유무선통신시장의 주요 이슈로 등장하여 부분적 대체제로 등장할 전망
* 노트북 생산이 연20%이상의 꾸준한 신장을 지속하고 있어 무선LAN에 대한 수요기반의 확산에 일조할 전망
참고문헌
KT 홈페이지 (http://www.kt.co.kr)
증권거래소 (http://www.kse.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한국신용평가정보 (http://kisinfo.com)
LG주간경제2003
하나경제리포트20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체적으로 잘 분석된점이 있지만 경영전략의 디테일한 대안이 필요한 면이 있어 아쉽다 그러나 좋은 자료임
  • cjkim9***
    (2015.01.06 11:19: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seulb***
    (2009.11.16 14:44:56)
회원 추천자료
  • 올레KT 마케팅 전략분석과 KT의 새로운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KT의 미래전망
  • KT의 새로운 도약을위한마케팅전략< 목차 >Ⅰ. 서론1. KT 기업선정동기2. KT 기업소개1) KT 역사2) KT의 비전과 올레경영3. 산업분석 및 기업현황분석Ⅱ. 거시환경 분석1. Natural Environment2. Technological Environment3. Economic Environment4. Demographic Environment5. Cultural Environment1)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사2) 한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3) 연령별 스마트폰 활용 목적과 추이6. Political EnvironmentⅢ. 미시환경 분석1. Company (KT 자사분석)2. Customer (고객분석)3. Competit

  • KT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KT SWOT분석과 현 문제점분석및 KT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레포트
  • 신 산업의 정의2) 이동통신 산업의 현황2. 이동통신 산업의 내부분석(5 Forces Model)3. 이동통신 산업의 외부분석4. 이동통신 산업 내 3대 기업들 주요 재무지표 분석Ⅲ. KT 기업분석1. KT의 비전 분석2. KT SWOT분석1)Strength2)Weakness3)Opportunity4)Threat3. KT의 차별화 우위1) 뛰어난 통신망 안정성2) 광대역 LTEⅣ. KT의 문제점1. 지나친 사업 다각화2. 국내 이동통신 시장 포화3. 도탄에 빠진 기업 이미지 및 기업 문화Ⅴ. KT를 위한 새로운 경영전략 제시1. 불필

  •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3. 산업영역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3. 기업운영 가치 지표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주요 통신 사업자 사업 라이센스 보유현황이동통신 3사의 요소지배력 비교이동통신 3사의 4P 마케팅 믹스 비교5. 기업문화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혁신전략 “신 가치경영”2. 국가 신 성장동력 창출의 원동력 기반 구축3. 급변하는 환경 및 치열한 경쟁심화 극복 전략4. 마케팅전

  • sk텔레콤 기업분석
  • FILE:■조 모임 경과 일지■.doc■조 모임 경과 일지■1조는 총 11회의 on-line & off-line 모임을 가졌다. 팀원 모두가 4학년 이상이라서 다들 여러 가지 사정으로 매우 바빴으나, 그러한 와중에서도 최선을 다해 가능하면 많이 모여 토론하려고 노력했다. -첫번째 모임:2004/11/03 (경영학 원론 수업시간에 교실에서)팀 프로젝트를 위한 첫 모임. 간략하게 어떤 기업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토론을 했다. 일단, 신경제원리라는 것에 팀원의 대부분이 관심을 가지

  • KT의 경영전략분석
  • 목차Ⅰ.KT 기업소개1.회사소개2.기업연혁3.KT의 조직관리 현황4.KT의 주력 제품소개5.KT의 사회공헌활동Ⅱ.외부환경분석1.시장환경분석2.경쟁환경분석Ⅲ.내부환경분석1.SWOT2.KT의 경영전략 현황Ⅳ.KT의 신 경영전략1.KT의 지식 정보시스템 운영전략2.KT의 경영 정보시스템 운영전략참고자료 및 사이트Ⅰ.KT 기업소개1.회사소개1) 로고 : KT(Korea Telecom)2) 설립KT(KT Corp.) 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