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그룹 easy jet 성공요인 easy jet 저원가 전략 easy jet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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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asy jet 의 성공 요인?
기존의 항공사들에 비해서는, 원가우위 전략을 통해, 저원가라는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저원가 모델은 이지 그룹이 사우스 웨스트를 모방하였듯이 다른 항공사들이 원가우위라는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 모방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지젯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같은 경쟁우위(원가우위)를 창출하려고 하는 저가항공사들에 대해서는 차별화를 시도하였기 때문에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이다. 승객 안전에 대한 보장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독특한 마케팅활동들로 기업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였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라 할 수 있다.
저원가 전략
지점 대 지점의 연결
전화 예약 -> 인터넷 예약
항공기의 유연한 배치, 승객은 체크인 시 예약번호와 여권만 있으면 됨.
항공기 소요시간 감축 -> 비용효율성
편도 요금 -> 고객들이 티켓 예약 시 유연하게 선택 할 수 있도록.
승객이 더 빨리 예약 할수록 요금이 더 쌈 -> 훗날 모든 항공사에서 모방
비즈니스 좌석 미 제공
중간 연결 여행사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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