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젯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지젯 소개 및 연혁
(1) 소개
(2) 연혁

2) 이지젯의 이념

3) 이지젯의 경영전략
(1) 가격차별화
(2) 유통구조의 개선
(3) 기내서비스의 최소화
(4) 루튼공항을 베이스로 이용
(5) 비행기의 회전율을 높인다
(6) Travel Agent Free Airline 운영
(7) 차별화전략

4) 이지젯을 성공적으로 이끈 외부 환경적 요인
(1) EU의 규제 철페
(2) 비교 열위 경쟁자

5) 이지젯이 직면한 문제들
(1) 바쁜 운항 스케쥴로 인한 안전문제
(2) 공항까지의 접근성
(3) 시장 경쟁 심화
6)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2001년 10월 Swiss Air 파산, 11월 벨기에 제 2의 항공사 국영 Sabena 항공 파산 등 9.11 테러 이후 세계의 항공시장은 침체되었고 대형항공사들의 수입이 급감하였다. 각 나라는 자국 항공사 지원에 발 벗고 나섰으며 항공업계도 인원 감축 등 구조 조정에 들어갔다.
그러나 이런 항공 업계의 위기속에서도 오히려 매출이 증가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항공사가 있다. 이 항공사는 영국에서 런던까지 가는데 단돈 13,000에 갈 수 있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항공권을 제시한다. 런던시내 지하철 1구간 요금은 1.6파운드(3,000원) 가장 먼 거리인 6구간의 거리는 3.7파운드(7,000원)에 비하면 이 가격은 지하철 6구간 왕복요금보다 적다는 이야기다. 지하철요금보다 더 저렴하고 하루의 식사비용으로 여행을 갈 수 있는 항공사, 이 항공사는 바로 이지젯이다. ‘가장 저렴한 가격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초저가 전략으로 유럽의 항공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이지젯은 `easy`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저가전략의 마케팅을 펼쳐 유럽 내에서 렌터카 사업, 피씨방 사업, 호텔 사업 및 기타 다양한 사업에 진출한다. 이에 따라 저가가격 임에도 불구하고 유럽시장에서 성공한 이지젯에 대한 기업분석과. 이지젯은 가격중심전략을 실천한 전형적인 예이다. 이지젯의 전략적 분석, 선택 그리고 전략실행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이지젯의 대형항공사들과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효율적인 전략을 통해 앞으로 우리항공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등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이지젯 소개 및 연혁

(1) 소개
이지젯은 1995년에 그리스의 한 젊은 사업가(그 당시 28세) Stelios Haji-loannou에 의해서 설립 되었다. 처음 설립 당시 이지젯은 오직 2대의 임대비행기(Boeing 737-200)로 시작하였으며 Motto는 ‘Fly for the price of a pair of jeans, only £29.00 one way` (청바지 한 벌 값으로 비행기 이용)이다. 이지젯은 영국 근교의 루튼(Luton)공항을 기반으로 하는 항공사며,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다.
참고문헌

- 이지젯 홈페이지 www.easyjet.com
- http://www.kbs.co.kr KBS1TV 신세계견문록 제10회 (2003. 8.29.금요일 방영)
- http://www.advertising.co.kr 광고정보센터
- www.emars.co.kr 마케팅 트랜드 센터
- 각종 포털사이트의 신문기사들
노컷 뉴스 http://www.nocutnews.co.kr
서울 신문 http://www.seoul.co.kr/
한국 경제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전략, 정책들이 조금씩 어긋나기 시작했다. 가. 표준작업량(Workload)새로운 신입사원을 뽑는 과정이 복잡해지고, 그 절차를 계속해서 진행하면서, 회사는 새로운 고용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더 이상 직원들이 필요치 않았던 것이고 재정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Gerald Ginter 사장은 천천히 조심스럽게 경영하길 원했다. 하지만 Burr는 그의 경영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결국 1982, 3월 그를 해고하고, Burr 스스로가 사장직을 맡았다. 그렇

  • [마케팅기획안] 초저가 화장품 `미샤(missha)` 마케팅전략 기획안
  • 전략이 오히려 원가상승을 불러일으킬수 있다는 우려 SWOT 분석 설문조사결과 분석 (설문지와 설문조사결과차트-부록참고) 10~20대 여성 100명우리는 10~20대의 여성 100명에게 미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지와 설문조사결과차트-부록참고)  저가화장품 브랜드 중 미샤에 대한 인지도미샤에 대한 인지도 조사에서 저가화장품 브랜드 중 82%가 미샤를 가장 먼저 떠올렸고 미샤를 알고있는 경우가 98%였고 76%가 사용한 경험이 있었다.

  • [마케팅전략론]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 이지젯(www.easyjet.com)등이 기존 항공 시장을 급속도로 잠식하고 있고 미국에서도 저가항공인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높은 실적을 거두고 있다.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아시아에서도 이런 상황이 근시일내에 도래 할 수도 있다. 따라서 글로벌 역량과 규모를 갖춘 대한항공으로서는 이런 위협에 대비해야 한다. 그리고 팀 토론을 통해 도출된 가장 적절한 대응방안이 저가항공 자회사 설립을 통한 공격적 투자 전략이다. 루프트한자의 경우 라이언 에어나

  • [벤처창업] 항공권 역경매 사업계획서
  • 이지젯 항공이나 라이언 등의 신생 저가 항공사가 많이 나오므로 초기 신생 업체와의 적극적 제휴를 모색해 서로에게 홍보와 수익의 측면에서 이득이 생기도록 한다.3. 조직 및 인적자원 관리 계획(1) 조직구성조직구성은 위의 조직도 참조(2) 경영진 현황직위성명학력경력현재업무E-MAIL대표이사홍의진성균관대재학중CEO 전무이사장현영성균관대재학중인사,재무등 업무총괄 기획이사김신용성균관대재학중상품기획,웹담당 영업

  • 국제관광전략론 - 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 전략 사례
  • 전략이 항공 업계의 게임의 룰을 바꿔 놓은 현상을 말한다.장기 불황과 9.11 테러 등의 여파로 인해 수많은 항공사들이 대규모 적자를 내면서 파산 위기를 맞고 있다. 하지만 미국의 사우스웨스트와 영국의 이지젯 등 단거리 노선 중심의 저가 항공사들은 업계 전반의 침체 속에서도 높은 경영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기업 중심 전략의 한계는 필연 이처럼 양극화를 보이고 있는 항공 산업은 기본적으로 대규모 투자와 높은 고정 비용을 필요로 한다.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