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경영전략 - 이지젯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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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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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이지젯 소개 및 연혁
(1) 소개
(2) 연혁
2) 이지젯의 이념
3) 이지젯의 경영전략
(1) 가격차별화
(2) 유통구조의 개선
(3) 기내서비스의 최소화
(4) 루튼공항을 베이스로 이용
(5) 비행기의 회전율을 높인다
(6) Travel Agent Free Airline 운영
(7) 차별화전략
4) 이지젯을 성공적으로 이끈 외부 환경적 요인
(1) EU의 규제 철페
(2) 비교 열위 경쟁자
5) 이지젯이 직면한 문제들
(1) 바쁜 운항 스케쥴로 인한 안전문제
(2) 공항까지의 접근성
(3) 시장 경쟁 심화
6)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2001년 10월 Swiss Air 파산, 11월 벨기에 제 2의 항공사 국영 Sabena 항공 파산 등 9.11 테러 이후 세계의 항공시장은 침체되었고 대형항공사들의 수입이 급감하였다. 각 나라는 자국 항공사 지원에 발 벗고 나섰으며 항공업계도 인원 감축 등 구조 조정에 들어갔다.
그러나 이런 항공 업계의 위기속에서도 오히려 매출이 증가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항공사가 있다. 이 항공사는 영국에서 런던까지 가는데 단돈 13,000에 갈 수 있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항공권을 제시한다. 런던시내 지하철 1구간 요금은 1.6파운드(3,000원) 가장 먼 거리인 6구간의 거리는 3.7파운드(7,000원)에 비하면 이 가격은 지하철 6구간 왕복요금보다 적다는 이야기다. 지하철요금보다 더 저렴하고 하루의 식사비용으로 여행을 갈 수 있는 항공사, 이 항공사는 바로 이지젯이다. ‘가장 저렴한 가격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초저가 전략으로 유럽의 항공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이지젯은 `easy`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저가전략의 마케팅을 펼쳐 유럽 내에서 렌터카 사업, 피씨방 사업, 호텔 사업 및 기타 다양한 사업에 진출한다. 이에 따라 저가가격 임에도 불구하고 유럽시장에서 성공한 이지젯에 대한 기업분석과. 이지젯은 가격중심전략을 실천한 전형적인 예이다. 이지젯의 전략적 분석, 선택 그리고 전략실행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이지젯의 대형항공사들과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효율적인 전략을 통해 앞으로 우리항공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등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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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젯 홈페이지 www.easyjet.com
- http://www.kbs.co.kr KBS1TV 신세계견문록 제10회 (2003. 8.29.금요일 방영)
- http://www.advertising.co.kr 광고정보센터
- www.emars.co.kr 마케팅 트랜드 센터
- 각종 포털사이트의 신문기사들
노컷 뉴스 http://www.nocutnews.co.kr
서울 신문 http://www.seoul.co.kr/
한국 경제 http://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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