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화물운송 항공물류 개요 항공화물 개념 항공화물 _¡ 항공화물 장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항공화물의 개념
항공운송(Air Transportation)이란 항공기의 선복(Planes Space)에 여객과 화물을 탑재하고 국내외의 공항에서 항로(Air Route)로 다른 공항까지 운항하는 최근대식 운송시스템을 의미함.

항공화물이란?
항공화물(air cargo)이란 항공기에 의해 수송되는 화물로서 일반적으로 항공화물 전송장(airway bill: AW/B)에 의해 수송되는 화물만을 지칭하며 승객의 수화물과 우편물은 제외함.
*
항공화물의 특징
고부가가치 위주의 화물
항공화물은 고부가가치의 화물이 주류를 이루는 것으로 톤 당 가격이 해운화물보다 훨씬 높음
항공화물이 전체 수출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물량측면에서는 매우 낮지만 금액측면에서는 상당히 높음
미국의 경우 항공화물의 톤 당 가격은 해운화물보다 대략 30배(49.6%/1.7%) 정도 높으며 우리나라의 경우는 44배(13.2%/0.3%) 정도 높음
미국, 일본과 비교 : 우리나라의 항공화물은 물량과 금액기준 모두에서 낮은 수준을 기록
우리나라의 경우 향후 항공화물이 해운화물보다 더욱 빠르게 증가할 것이라는 점을 시사하는 것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국제물류와 중개업 및 제휴
  • 물류 업체가 많이 등장하게 되었고, 유통채널 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개업체는 물류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말한다.1) 물류중개업체의 유형물류중개업체는 국제적으로 통일된 개념이 정립되지 않아 forwarder, forwarding agent, freight promoter, shipping and forwarding agent 등으로 표시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운송주선업자(포워딩)라 지칭한다. 크게 자신이 직접 운송수단을 보유하면서 복합운송의 역할을 수행하는 운송

  • [국제물류운송론] 페덱스 FedEx & DHL 성공 분석
  • 과 목국제운송물류론교수님DHL, FedEx 1. 국제 특송업의 선정동기 및 개념2. 국제 특송업체 소개1) FedEx2) DHL4. FedEx & DHL 성공 분석5. 우리나라의 항공운송 6. Korea Airline Cargo7. 결론1. 국제특송업 선정 동기 및 개념1) 특송업의 개념특송업은 특급송달, 특사송달의 줄임말로 우리나라에서는 수송업, 택배업, 특송업, 배송업, 문전 배달업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 이는 기존의 화물수송형태와는 혁신적으로 다른 소화물의 문전배달(

  • [인터넷마케팅] 아시아나 항공의 인터넷 마케팅
  • 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층은 전 연령대의 모든 사람들이지만, 항공기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등 제약조건이 있기 때문에, 기업 측면에서 볼 때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대상 고객은 비즈니스맨, 중산층 이상의 가족, 여행 목적의 고객, 유학생 등을 꼽을 수 있다.3) 경쟁사 분석대한항공▶ 핵심역량2006년 기준 여객부문 11위, 화물 부문 1위의 업적항공운송 산업2006년 일본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20개 신규노선 확충 및 부정기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항공은 Asiana Service Way라는 서비스 컨설팅 팀을 운영하여 모든 직원들이 서비스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함양하고 서비스요원으로서의 역할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서비스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하고 있다. (http://www.asianasvc.com/ 참조)자연과의 조화를 생활화함으로써 풍족한 삶과 쾌적한 지구환경을 실현하는데 공헌해 온 아시아나 항공의 환경이념을 바탕으로, 인간을 위한 세계 최고의 항공 운송 서비스 창출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 [국제물류] 대한통운 글로벌기업의 전략
  • 화물 터미널과 IT산업분야를 활성화하여 국가 물류 통합전산망과 연계시킨 시화 공용화물 터미널을 기점으로 전국 40개 지점, 500여 개의 점포망과 전 세계 주요 도시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2백 여 개의 해외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 시스템을 비롯해 9천여 종업원의 성실성 등은 대한통운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창출케 하는 원동력이다.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대한통운은 육상운송을 비롯하여 해상․항공운송, 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