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송_최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항공운송의 개요

항공화물의 개념과 특성

화물의 포장과 탑재

항공운송대리점

항공화물운송장(Air Waybill)의 개념

UCP500과 UCP600에서 항공화물운송장의 이해

화물운송의




참고도서


본문내용
3-1 화물의 포장과 탑재

1.포장과 탑재의 의의
항공화물은 한정된 탑재공간으로 인해 중량에 비해 상대적으로 용적이 더 강조되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화물에 대한 포장과 탑재는 항공기의 운송 능력을 좌우할 뿐만 아니라 항공사의 수익성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전문적인 업무영역에 속한다.

2.포장
포장은 화물터미널의 작업장에서 화물의 내용에 따라 국제적으로 표준화되어 있는 탑재용기(ULD)로 포장한다. 그러나 긴급을 요하는 소형화물의 경우에는 원래의 포장상태대로 탑재하는 방식이 있다. 이러한 화물을 벌크화물(bulk cargo)이라고 한다.

3.탑재
탑재는 ULD로 포장된 화물이나 벌크화물을 항공기의 무게중심과 균형을 고려하여 화물칸에 효과적으로 배치함으로써 운송을 가능한 한 극대화하는 작업이다. 탑재업무도 역시 항공사의 수익성을 좌우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탑재책임자(load master), 탑재기획자(load planner)가 필요하며 탑재와 관련한 전반적인 운송 업무를 탑재통제(load control)라고 한다.


3-2. 탑재용기(ULD)의 종류

1. Pallet
팔레트는 평면으로 이루어진 탑재용기로서 컨테이너로 포장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화물의 조업상 더 유리한 경우에 흔히 이용된다. 컨테이너와 마찬가지로 국제적으로 표준화되어 있으며, 화물을 컨테이너 후 네트로 고정시켜 운반하므로 컨테이너를 이용하는 방식과 처리방
참고문헌
도서명
저자
발행처
발행년
국제항공운송의 이해
박명섭
우용출판사
2005
국제운송론
방희석
박영사
2005
항공운송산업론
허희영
명경사
2009
e-Logistics 시대
국제운송론
경윤범
형설출판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법학] 필수공익사업
  • 항공관제로 한정하고 있다는 것이다.나. 경영계(1) 입 장- 노조법 제71조 제1항 공익사업의 범위에 ‘폐수처리사업’을 추가하고- 노조법 제71조 제2항 필수공익사업의 범위에 ‘항공운송사업과 폐수처리사업’을 추가하고, ‘시내버스 운송사업’은 구법처럼 다시 부활시켜야 한다는 입장이다.(2) 주장 근거- 공익성에 비추어 폐수처리사업을 공익사업으로 추가 지정하는 것이 필요하고,- 공익성 및 국민경제 저해성 등은 필수적 생존배려와 같은

  • [항공산업] 저가항공사의 현황과 과제
  • 항공사들이 점차 시장 점유율을 높이면서 새로운 서비스 유형을 개발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특히 미국과 유럽의 경우 저가 항공사는 이미 그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정착됐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지금에야 저가 항공사의 시장성에 눈을 돌리는 추세이다.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세계적 흐름인 저가 항공사의 성공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 및 아시아를 시장으로 하는 저가 항공사의 타당성에 대해 분석하겠다.본론Ⅰ. 항공산업1. 항공운송

  • [경영전략] 항공사 전략적제휴- 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 항공 제휴(200년도까지) 21 대한항공 코드쉐어 현황 21 아시아나항공 제휴현황(200년도까지 23 아시아나항공 코드쉐어 현황 23제 1 장 서 론1. 발표의 배경 및 목적세계의 기업 환경이 급변하고 글로벌화 되어가는 시대에 있어서 기업들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단독으로 시장 경쟁에 참여하기보다는 제휴라는 기업간 연합의 형태로 참여하고 있다.특히 항공운송 산업분야에 있어서 전 세계적으로 노선을 구축하고자하는 항공사들은

  • [동북아시대] 물류기능을 중심으로한 인천항의어제와오늘
  • 운송거점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중국발 Sea & Air 운송은 중국화물의 항공운송 수요 증가에 따라 1997년 14,650톤, 2002년 24,977톤, 2003년에는 35,965톤으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현재 우리나라에서 처리하고 있는 Sea & Air 화물은 대부분 중국에서 발생되고 있는데 그 특징을 살펴보면 중국의 Sea & Air 화물은 상해, 청도지역을 중심으로 발생되고 있으며, 화물의 최종목적지는 북미와 유럽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

  • [거시조직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조직구조 조직문화 분석
  • 항공업무론 』, (주)학문사, 2001.• 유광의, 『 21세기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 백산출판사, 2003.• 김희철, 『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 』, (주)학문사, 1999.• 김인수, 『 거시조직이론(개정 4판) 』, 무역경영사, 2007참고 문헌레포트보구 잘 말만들기를.낮은 여성관리자의 비율로 인해서 진정한 여성친화적 기업문화가 정착되기 미흡한 점이 있음 따라서 실질적인 여성인력을 활용하여 진정한 여성친화적 기업문화를 정착시킬 필요가 이따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