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익스프레스 - 물류운영체계 및 전략과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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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기업 선정 이유
물류 프로세스 개요
조직 & 업무현황
물류 운영체계 및 전략 - 특이점(장단점)
물류 운영체계 성과
물류정보화 system
주관적 평가
결론 & 제안 사항
출처
*
하루에 320만개 이상의 화물을 전 세계 220개국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달하는 세계 최대의 특급 물류 운송 기업.
FedEx : Federal Express (택배)로 부치다
영어사전에 등록 될 만큼 FedEx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가치는 세계 최고 수준
각종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아시아 지역에 FedEx라는 기업 이미지를 고착화 하고 있음.
*
본사
전세계 :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
아시아 : 중국의 홍콩
캐나다 :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토론토
유 럽 : 벨기에의 브루셀
남 미 : 미국 플로리다주의 마이애미
1971년 회사 설립 후 1973년 4월 17일 서비스 개시
전세계 220개국 서비스 가능
전세계 138,000명 이상의 종업원
*
*
일일 평균 3백 2십만개의 패키지 운송 물량
671대로 일일 1만 2천톤의 적재중량의 세계 제 2의 최다 항공기 보유사[1위는 유나이티드[UA])]
전세계 41,000대 이상의 차량 보유
연간매출액 150억 달러(2003년도 기준)
사업을 시작한지 20여년 이 지난 97년 말을 기준으로 미국 시장의 42%를 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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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UB and SPOKE 개념은 현 회장인 프레드릭 스미가 1968년 미국 예일대학에 제출한 논문에 기초하고 있음
-> 물건을 출발지에서 HUB라 불리우는 중심축에 보내어 같은 시간대에 다른 곳에서 온 물건과 합류되고, 합류된 물건은 현대적 장비와 인력에 의해 목적지 별로 재분류되어 물건을 싣고 온 비행기편에 다시 실어서 개별 목적지로 출발하는 system.
*
*
HUB
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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