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대한통운 글로벌기업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대한통운 소개 1) 대한통운 개요
2) 대한통운 연혁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목표와 기본방향 1) 목표 2) 기본방향
대한통운의 기업현황
대한통운의 경영전략
1) Total Supply Chain Solution
2) 글로벌 통합물류전략 3자 물류
1) 3자 물류란? 2) 3자 물류의 등장요인과 필요성
3) 국내물류 시장에 대한 판단
4) 대한통운 TPL의 성공전략
5) 대한통운 3자 물류의 특 장점 및 문제점
6) 대표적 사례
대한통운의 전망
- 전망
Ⅲ. 결 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Ⅱ 본론
대한통운 소개
1) 대한통운 개요
대한통운은 1930년 11월 15일 조선 미곡 창고 주식회사로 창립하였으며 이후 육상운송을 비롯해 해상, 항공운송 그리고 항만하역에 이르기까지 입체적이고 전문적인 운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해왔다.
현재 대한통운의 대표자는 이국동 사장이며 대한통운에 종사하는 인원은 9845명, 자본금 796억 원, 매출액은 2006년 1조 2000억원에서 2008년 10월 현재 2조 1000억원, 영업이익 1000억 원 이상을 달성해 창사 이래 최대의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선도 종합물류기업으로서 비상하고 있다.
또한 대전 공용화물 터미널과 IT산업분야를 활성화하여 국가 물류 통합전산망과 연계시킨 시화 공용화물 터미널을 기점으로 전국 40개 지점, 500여 개의 점포망과 전 세계 주요 도시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2백 여 개의 해외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 시스템을 비롯해 9천여 종업원의 성실성 등은 대한통운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창출케 하는 원동력이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대한통운은 육상운송을 비롯하여 해상․항공운송, 택배, TPL, 렌터카, 3자 물류, 이사물, 항만하역, 유통 사업에 이르기까지 45개의 광범위한 물류 운송시스템을 가동하여 소비자 물류부문과 환경사업 등을 전개해 물류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전문 인력과 전산화된 장비를 갖추고서 수출입 화물에 대한 복합운송 주선업(수출입포워딩)과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초대형 전시회 등에 대한 국제 행사물자 운송 및 전시 서비스 그리고 JR 컨테이너 업무 서비스, 해외 이주화물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통운은 전 세계 곳곳에서, 소량화물에서 초대형 화물까지 상품포장, 통관, 해상/항공운송, 적하보험 부보 그리고 이에 부대되는 통관 과정상의 제반 공적절차에 이르기 까지 수출입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완벽히 수행하여 고객의 문전에서 문전까지 (Door to Door Service) 완벽한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밖에도 유구한 역사를 기반으로 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토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대한통운은 우리나라가 동북아 물류 중심국가로 성장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유일의 물류기업으로 각광받는 등 명실 공히 국내 최대 물류기업으로 위용을 떨치고 있다.
- 참고문헌
-
- 대한 통운
- 대한 통운 택배
- 대한 통운 국제 물류
-‘부산항 신항 제2배후도로 내년 7월 착공’ 한국디지털뉴스, 2008-10-31
-‘대한통운, 금호렌터카 인수키로’ 서울경제, 2008-10-01
-‘대한통운, 거침없는 택배 기록 갱신’ 이투데이, 2008-09-18
- 대한통운 논문 , 한국경영자총협회 신경하, 변성민 2002
- 대한통운-차별화 된 아이디어 승부, CEO리포트 핵심 경영 지식,2002
- 상공회의소, 기업의 물류관리현황과 발전과제조사보고, 상공회의소, 2008
- 상공회의소, 앞서가는 기업의 물류혁신, 상공회의소, 2008
- http://blog.naver.com/yourkirara?Redirect=Log&logNo=140057391260
- http://cafe.naver.com/ebizf/43 카페명 : e - 비즈니스
- http://blog.naver.com/ssuni8762?Redirect=Log&logNo=1612034
자료평가
- 너무 요점없이글만긴듯..
- gib1***
(2011.09.04 11:55: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