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7 / 2019.03.27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기업 현황(기업의 연혁 및 CEO, 기업의 소재 및 규모, 사업영역), 시장의 현황(세계 가전제품 시장 현황, 유럽시장 현황), 일렉트로룩스의 해외 인수합병(M&A)사례(일렉트로룩스의 Zanussi 인수합병 사례와 시사점, 인수합병을 통한 중국 진출, 일렉트로룩스의 한국 진출), 한국기업의 해외 가전시장 진출(세계 가전 시장에서 성공한 한국기업들, 기타 해외 진출한 한국 가전제품 기업 사례), 종합적인 결론과 시사점 등을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 목차
-
I.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기업 현황
1-1. 기업의 연혁 및 CEO
1-2. 기업의 소재 및 규모
1-3. 일렉트로룩스의 사업영역
Ⅱ.시장의 현황
2-1. 세계 가전제품 시장 현황
2-2. 유럽시장 현황
Ⅲ. 일렉트로룩스의 해외 인수합병(M&A)
3-1. 일렉트로룩스의 Zanussi 인수합병 사례
3-2. 일렉트로룩스의 인수합병 사례와 시사점
3-3. 인수합병을 통한 중국 진출
3-4. 일렉트로룩스의 한국 진출
Ⅳ. 한국기업의 해외 가전시장 진출
4-1. 세계 가전 시장에서 성공한 한국기업들
4-2. 기타 해외 진출한 한국 가전제품 기업 사례
Ⅴ. 종합적인 결론과 시사점
- 본문내용
-
I.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기업 현황
“스웨덴의 글로벌 전자제품 기업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일렉트로룩스” 하면, 대한민국에선 청소기, 냉장고, 다리미 또는 전자레인지 등 이른바 백색가전을 먼저 떠올리게되는 글로벌 가정용 전자제품 전문기업이다. 특히, 그중에서도 “에르고 라피도” 시리즈로 불리우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정용 무선청소기가 가장 먼저 떠오를만큼, 가정용 무선청소기의 독보적 1위 업계로 잘 알려져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유명 가전업체 월풀(Whirlpool)과 함께 매출규모 및 시장점유율 세계 1,2위를 다투는 거대 전자제품 기업으로써, 유럽 출신의 회사가 지금의 글로벌 거대 기업으로 어떻게 성장할 수 있었는지는 일반인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일렉트로룩스는 북유럽 스웨덴에서 시작해 현재의 세계 가전시장을 주름잡는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부단한 내부적 발전과 더불어 글로벌 인수합병이라는 몸집불리기 등을 통해 현재의 위치에 이르렀다.
지금부터 일렉트로룩스의 성장과정과 함께, 현재의 일렉트로룩스를 일궈낸 글로벌 인수합병의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1-1. 기업의 연혁 및 CEO
- 일렉트로룩스의 기업 연혁
1912년 - 최초의 가정용 진공 청소기 생산 1922년 - 흡수식 냉장고 개발 1950년 - 가정용 세탁기 출시 1962년 - Elektro Helios 인수합병(최초 상업 용품) 1978년 - Husquarna 인수합병(옥외 제품) 1986년 - 미국 WCI 그룹 인수합병 1994년 - 독일 AEG 인수합병 1996년 - 브라질 Refripar 인수합병 1999년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지사 설립 2000년 - 호주 Email 인수합병 2002년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현지 법인 출범 [중 략]
자료평가
- 자료를 참고하여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36369***
(2021.03.19 17:17: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