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7 / 2019.03.27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기업 현황(기업의 연혁 및 CEO, 기업의 소재 및 규모, 사업영역), 시장의 현황(세계 가전제품 시장 현황, 유럽시장 현황), 일렉트로룩스의 해외 인수합병(M&A)사례(일렉트로룩스의 Zanussi 인수합병 사례와 시사점, 인수합병을 통한 중국 진출, 일렉트로룩스의 한국 진출), 한국기업의 해외 가전시장 진출(세계 가전 시장에서 성공한 한국기업들, 기타 해외 진출한 한국 가전제품 기업 사례), 종합적인 결론과 시사점 등을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I.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기업 현황
1-1. 기업의 연혁 및 CEO
1-2. 기업의 소재 및 규모
1-3. 일렉트로룩스의 사업영역


Ⅱ.시장의 현황
2-1. 세계 가전제품 시장 현황
2-2. 유럽시장 현황


Ⅲ. 일렉트로룩스의 해외 인수합병(M&A)
3-1. 일렉트로룩스의 Zanussi 인수합병 사례
3-2. 일렉트로룩스의 인수합병 사례와 시사점
3-3. 인수합병을 통한 중국 진출
3-4. 일렉트로룩스의 한국 진출


Ⅳ. 한국기업의 해외 가전시장 진출
4-1. 세계 가전 시장에서 성공한 한국기업들
4-2. 기타 해외 진출한 한국 가전제품 기업 사례


Ⅴ. 종합적인 결론과 시사점

본문내용
I.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기업 현황

“스웨덴의 글로벌 전자제품 기업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일렉트로룩스” 하면, 대한민국에선 청소기, 냉장고, 다리미 또는 전자레인지 등 이른바 백색가전을 먼저 떠올리게되는 글로벌 가정용 전자제품 전문기업이다. 특히, 그중에서도 “에르고 라피도” 시리즈로 불리우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정용 무선청소기가 가장 먼저 떠오를만큼, 가정용 무선청소기의 독보적 1위 업계로 잘 알려져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유명 가전업체 월풀(Whirlpool)과 함께 매출규모 및 시장점유율 세계 1,2위를 다투는 거대 전자제품 기업으로써, 유럽 출신의 회사가 지금의 글로벌 거대 기업으로 어떻게 성장할 수 있었는지는 일반인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일렉트로룩스는 북유럽 스웨덴에서 시작해 현재의 세계 가전시장을 주름잡는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부단한 내부적 발전과 더불어 글로벌 인수합병이라는 몸집불리기 등을 통해 현재의 위치에 이르렀다.
지금부터 일렉트로룩스의 성장과정과 함께, 현재의 일렉트로룩스를 일궈낸 글로벌 인수합병의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1-1. 기업의 연혁 및 CEO

- 일렉트로룩스의 기업 연혁
1912년 - 최초의 가정용 진공 청소기 생산 1922년 - 흡수식 냉장고 개발 1950년 - 가정용 세탁기 출시 1962년 - Elektro Helios 인수합병(최초 상업 용품) 1978년 - Husquarna 인수합병(옥외 제품) 1986년 - 미국 WCI 그룹 인수합병 1994년 - 독일 AEG 인수합병 1996년 - 브라질 Refripar 인수합병 1999년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지사 설립 2000년 - 호주 Email 인수합병 2002년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현지 법인 출범 [중 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를 참고하여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36369***
    (2021.03.19 17:17:2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Whirlpool 사례 분석 및 시사점
  • 사례를 통해 살펴보면, 실용적 측면이 강하였던 도요타라는 브랜드 가지고는 고급 자동차 시장으로의 진출은 쉽지 않았다. 그래서 도요타는 그동안 쌓아 왔던 도요타 자동차에 대한 모든 긍정적 이미지를 포기하고, R&D 단계에서부터 제품 광고 단계까지 새로운 브랜드 ‘렉서스’를 만들고 도요타에서 만든 자동차라는 사실을 철저히 감추었고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이와 비슷하게 글로벌 시장에서는 애플대신 iPod이라는 브랜드 네임이, 모토로라 대신

  • [해외투자론] LG 생활가전 해외 진출 실태와 투자에 대한 환경, 전략, 타당성 및 성과 분석
  • 사례는 LG전자의 글로벌 해외투자기업으로서의 성장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하겠다. 또한 LG의 눈부신 성장은 전자산업계의 명실상부한 1위 기업인 삼성전자를 제치고, 중국과 인도 및 유럽권의 폴란드 같은 대규모 시장에서 생활가전 분야의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다는 점에서 제차 확인된 바이다. 이와 같이 LG전자의 주력사업인 생활가정분야의 기술적, 전략적 우세함을 바탕으로, 본 보고서가 제안하는 오만을 비롯하여 기타 중진국 및 신흥국으로의 해

  • 한국 기업의 지배구조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한국의기업지배구조 실태와문제점,기업지배구조,기업지배구조의특징
  • A사의 전환사채(CB) 신용등급을 투기등급인 ‘BB-’로 강등시켜 투자자들에게 조심하라는 신호를 보냈다.하지만 한국거래소는 이런 문제가 많은 기업을 ‘중견기업’으로 분류해 투자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2) F사는 시가총액이 코스닥 기업 중 930위에 불과한 140억원인 기업인데 2008년부터 2010년까지 당기순이익 기준으로 각각 196억원, 49억원, 66억원의 연속 적자(총 311억원 적자)를 냈다. 보유 자산 매각으로 근근이 버티다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 [경영학] 한국 기업의 지배구조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 A사의 전환사채(CB) 신용등급을 투기등급인 ‘BB-’로 강등시켜 투자자들에게 조심하라는 신호를 보냈다.하지만 한국거래소는 이런 문제가 많은 기업을 ‘중견기업’으로 분류해 투자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2) F사는 시가총액이 코스닥 기업 중 930위에 불과한 140억원인 기업인데 2008년부터 2010년까지 당기순이익 기준으로 각각 196억원, 49억원, 66억원의 연속 적자(총 311억원 적자)를 냈다. 보유 자산 매각으로 근근이 버티다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 [인사관리] Global HRM 국제인사관리
  • 해결책Social learning: Social media의 활용Skill 뿐만 아니라 Mind의 변화가 필요창의적 업적 성과의 중요성: 여가시간 제공하기참고자료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1101/e2011012417202070100.htmhttp://www.hani.co.kr/arti/economy/working/311664.htmlhttp://biz.chosun.com/site/data/htmldir/2010/12/24/2010122401249.htmlhttp://www.hrplus.kr/412 ‘세계 3대 Global HR 컨퍼런스를 통해 본 한국 HR의 시사점’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View&corp=fnnews&arcid=0922114598&cDateYear=2010&cDateMonth=10&cDateDay=1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