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운송론] 페덱스 FedEx & DHL 성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제 특송업의 선정동기 및 개념
2. 국제 특송업체 소개
1) FedEx
2) DHL
4. FedEx & DHL 성공 분석
5. 우리나라의 항공운송
6. Korea Airline Cargo
7. 결론
- 본문내용
-
1) 특송업의 개념
특송업은 특급송달, 특사송달의 줄임말로 우리나라에서는 수송업, 택배업, 특송업, 배송업, 문전 배달업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 이는 기존의 화물수송형태와는 혁신적으로 다른 소화물의 문전배달(Door to Door)형식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일관된 책임 하에서 수송규모의 소량화물에 대해 화주로부터 수송의뢰를 받아 화물의 접수, 포장, 수송, 배달일체를 수송업자의 책임 하에 일관되게 서비스하는 것을 의미한다.
2) 국제 항공 특송(courier)의 개념
국제간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로 정착된 쿠리어서비스는 고객이 전화 한통화만 하면 서비스맨이 고객의 사무실까지 직접 방문하여 해외로 발송되는 각종 수출용 견본품이나 상업서류, 설계도면, 카달로그 등을 접수한 후 포장, 운송, 통관 및 이에 따른 제반 부속 서류작성 등 일체의 업무를 대행하여 수취인의 책상에까지 직접 배달하는 서비스(Desk-to-Desk Service)를 말한다.
3) 국제 항공 특송 업체의 현황 - BIG4 업체
현재 한국은 세계적인 물류업체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국제 특송 부문에 있어서 글로벌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한국의 국제 항공 특송 시장의 규모는 이미 1조원 대를 넘어섰으면 향후 1~2년 안에 2조원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러한 현상의 이유는 기업들의 국제 교역이 증가추세이고 유학과 이민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개인용 국외발송 문서와 물품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 jyo***
(2014.11.23 17:04:05)
- ㅇㅇ
- yuwil0***
(2007.09.19 00:12: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