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영론 주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주 미원 인도네시아 투자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 경영론
(주)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목차>
◆ 서론
1. 인도네시아의 투자 환경
2. (주)미원의 탄생 및 성장과정
3. 인도네시아 진출 경위
◆ 본론
1. 인도네시아 진출 과정
2. 선발 기업과의 경쟁
3. 현지화 성공요인
4. 전환기(경쟁사의 반격과 합작투자를 통한 생존전략)
◆ 결론
1. 향후 전략
2. 앞으로의 전망 및 과제
◆ 서론
1.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부 문
구 분
주 요 내 용
일 반
경 제
환 경
국 명
인도네시아 공화국
위 치
거대한 군도로 되어있고, 5개의 큰 섬으로 이루어짐, 호주와 아시아
대륙사이의 적도에 도어로 위치하여 태평양과 인도양 사이에 위치
정부형태
대통령 중심제
수 도
자카르타(인구 약 970만명)
면 적
190만㎢
인 구
2억 4백만명(세계4위)
종 족
300여종족
종 교
회교(87%), 기독교(5%), 흰두교(3%), 불교(2%), 기타(2%)
언 어
250가지 언어사용 하지만 1945년 제정된 헌법에 의해 인도네시아어를 국가어 통일
화폐단위
루피아(Rupia)(1$〓9600Rp)
교통수단
택시타기는 쉬운 편이지만 바가지 요금이 있음. 이외에 버스, 벳차(자전 거), 오젝(오토바이) 배, 마차등이 이용된다.
경제규모
일인당 GNP $450 수준이나 풍부한 부존자원 등으로 잠재력이 큼
산업구조
전형적인 남북무역양상(1차상품), 석유의존형의 산업편제
사 회
환 경
투자정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주로 상업자본이었고, 공업자본은 손에 꼽을 정도였다 오늘날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은 대부분 일제시대에 상업자본을 축적, 해방과 함께 제조업에 진출한 기업들이다.’라고 하면서 김연수의 경성방직, 최창학의 대창광업 등의 사례를 제시하면서, 민족적 사명감으로 상업자본에서 제조업으로 전환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다.그림 2. 경향신문 1985.8.27.1.1.2.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한 외형적 성장① 과거의 한국 기업은, 7~80년대에 이루어진 정부 주도

  • [국제경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과 성공요인
  • 인도네시아로의 진출 배경미원(Miwon) 상표로 국내 조미료 시장을 선도하여 왔던 대상(구 미원)은 1970년대 접어들면서 국내시장에서 경쟁업체인 제일제당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었다. 또한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조미료의 주 원료인 당밀(Molasses)의 국제가격이 폭등하기 시작함으로써 일본과 영국의 대기업들이 전세계적으로 거의 독점하고 있던 당밀시장에서 물량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와 같은 내외적인 환경변화에 따라 대상은 주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국제경영사례]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주)의 미래.511장 - 국제경영사례 6.대상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해외시장의 환경 변화 : 아시아지역 국가에서 산업화와 경제성장에 힘입어 조미료를 비롯한 식품제품 수요가 과거 10여년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경쟁사인 일본의 아지모노토사의 아시아 진출 전략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전략시장에 기존 공장시설을 확대현지 마케팅활동 한층 강화조미료제품 이외의 여러 식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제 1장. 서론최근 한국기업들은 세계시장의 개방화추세에 따라 과거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기업의 주요 국제화전략은 국내에서 부족한 생산자원을 싸게 수입하여 국내에서 만든 완제품을 해외 주력시장에 수출하였던 것이 고작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기업의 국제화전략은 수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판매를 토대로 해외에서 시장영역을 넓혀가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