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의 일본 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진로소주의 일본시장전략
목 차
●기업정보
●진로의 해외시장 진출동기
-기업 내적요소
-기업 외적요소
●일본시장환경분석
-일본시장의 특성
-PEST모형과 접목
●진로기업 내부환경 분석
●진로의 일본시장 전략
●진로의 전략 평가
글로벌
초일류 기업
최고
품질경영
창조적
혁신
사회
공동 이익
최상
고객만족
기업정보
해외시장
진출동기
일본시장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일본시장전략
전략평가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전략
참고문헌
참고 문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한국주류산업협회, http://www.kalia.or.kr
진로그룹, http://www.jinro.com
코참비즈, http://www.korchambiz.net
한국주류산업협회(2006), 「한국주류산업의 발전과 변화」
오태헌(2007),「일본시장에서의 성공조건」
이우광(2008),「일본시장 진출의 성공비결, 비즈니스 신뢰」
한국무역협회(2010), 「스시보다 맛있는 일본 수출 이야기 - 진로재팬 : 한국소주의 불모
지대에 성공을낳다」
권오경(2011),「한국기업의 일본시장진출 성공 및 실패요인 조사연구,최종소비재」
한국산업·기술협력재단(2011),「한국기업의 일본시장진출 성공 및 실패요인 조사연구」
한지윤(2011), 「일본 주류시장 진입전략에 관한 연구-진로재팬의 사례」
한일산업기술협력재단(2011), 「한국기업의 일본시장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진로」
문병준 著. 글로벌마케팅
장세진 著,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조용득 著, 한국무역성장론
김교식 著, 한국재벌과 흑막4편 - 진로, 코오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재팬의 일본내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와 분석
  • 전략 ( Promotion)(4) 유통전략 (Place) 4) 진로재팬의 경영성과4. 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전략5. 결론참고 사이트1. 들어가며P&G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를 조사하면서 초기 일본 시장진입에 있어 실패 요인으로 일본의 폐쇄적인 유통망을 들었다. 그러한 일본유통시장을 뚫고 성공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한 사례로 진로재팬 (JINRO JAPAN)을 들 수 있다. 대내외적인 소주산업의 위

  • [국제커뮤니케이션] 진로의 국제커뮤니케이션 사례
  • 시장을 쥐고 있는 것은 자국의 브랜드이다.그런데 이러한 가운데 다른 나라의 식품시장에서, 그것도 주류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제품이 있다. 바로 주식회사 진로의 소주이다. 진로 소주는 88년 서울올림픽 이후 꾸준히 일본 내 매출을 증가시켰으며 1999년부터 무려 7년간 일본 소주 시장 1위를 차지했었다. 비록 최근 매출이 떨어지기는 하였으나 실로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대체 진로는 어떤 전략을 사용했기에 그 어려운 주류시장에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국제경영론 조사 보고서1. 조사 동기와 목적- ㈜진로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전략에 대한 분석- 롯데주류와의 전략비교를 통해 현재 진로가 겪고 있는 위기를 벗어날 전략에 대한 제언2. 진로의 일본진출 연혁3. 일본 시장환경1) 일본시장 진출 배경- 주류산업의 경쟁 심화- 오일쇼크로 인한 경제의 악화- 국내 소주시장의 포화

  • [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목 차I. 서론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II. 본론회사소개진로소주의 일본진출경쟁사 분석4P분석진로재팬의 성공요인SWOT분석향후진로의 전략III. 결론 및 시사점연구의 목적과 필요성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증가추세해외진출의 효과(긍정적/부정적)진로의 일본진출 성공요인 분석해외진출시 고려해야 할 점회사소개◘ 진로㈜연혁1998.10 – 참이슬 출시1998.12 – 세계 증류주 시장 1위 석권, 5천말불 수출상 수상1999.06 – 참

  •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
  • < 목 차 >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Ⅱ. 본론1. 일본진출배경2. 일본주류시장의 특성분석3. 경쟁상황분석4. 진출현황5. SWOT분석6. 4P전략7. 성공요인Ⅲ.결론Ⅰ. 서론 국내소주부문 소주부문 브랜드 파워 1위 세계 50여개 국가에 소주 수출 진로소주가 일본소주시장 정상에 섰다. 진로소주는 난공불락으로 불리는 일본시장의 장벽을 뚫고 올해 톱브랜드가 됨으로써 일본에서 단일품목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첫 한국상품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