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기업분석 오리온 식품산업분석 오리온 기업현황 오리온 SWOT 분석 오리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Ⅱ. 식품산업분석
1. 국내 식품 시장
건강기능식품과 외식산업 등 새로운 성장산업의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지만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책 부재로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2.국내 식품 시장의 실정 및 현황

(1) 국내 식품산업이 안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은 업체의 영세성이다.

(2) 천연자원이 부족한 탓에 식품원재료 조달에 애로를 겪고 있는 것도 식품산업의
문제점 중 하나이다.

(3) 식품 수출의 경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품목과 대상국가가 한정돼 있고 
수출금액도 미미한 것이 문제점으로 꼽힌다.

(4) 국내 식품산업의 경우 외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지나친 규제도 문제점으로 지적
되고 있다.

4.식품산업이 국내 총 생산량에 차지하는 비중
보건산업진흥원이 발간한 2008 식품산업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국가경제 측면에서 보았을때 국내총생산에서 식품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3.68%였고 제조업 GDP에 대한 비중은
14.84%를 차지했다.
식품산업의 2007년도 수출입현황에 있어 수출이 20억4800만 달러, 수입이 53억2800만 달러로 무역수지는 32억8000만 달러의 적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대비 증가율을 보면 수출은 2.2%가 감소했으나 수입이 11.9%의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무역수지 적자규모가 22.9%로 확대됐다.
보고서는 2008년 식품산업은 국제적인 곡물가격 불안정과 원료수급 불안 및 국내 식품안전 사고 발생 증가 등 대내외 여건의 악재로 어려움이 가중된 한해였다고 분석했다.
식품산업 중 가공식품의 세계시장 규모는 2007년도에 1조6천억 달러였고, 2008년은 전년보다 7.4%증가한 1조7천억 달러로 추정되며, 세계 식품산업은 연평균(2003~2008년은) 7%의 꾸준한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국내 식품산업은 국가 GDP중 3.68%를 차지하는 33조원의 생산규모와 21만 명이 종사하는 국가경제의 주요 산업이지만, 외형상 규모에 비해 일부 대기업 외에는 대부분 자영업 중심의 영세업체이고,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양극화가 심해 산업구조가 취약한 실정이다.
비해 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2007년도 식품산업 총 생산액은 33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성공과 실패 사례 - 오리온
  • 기업이 외국인 비용을 상쇄할 수 있는 독점적 경쟁우위가 있는 경우 이윤극대화를 위해 해외직접투자를 함해외직접투자를 통하여 기업의 거래를 내부화함으로써 시장거래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임제품수명주기단계에 따라 매출액 및 수익, 목표시장, 경쟁등이 변화하는 현상을 통해 해외직접투자를 규명하는 이론 과점적 경쟁중인 산업에서 한 기업이 해외직접투자를 하면 경쟁기업도 똑같이 같은 국가에 해외직접투자를 함분석결과 각 이

  • [마케팅 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해외시장 진출사례I 서론1.주제선정동기2.기업소개1)기업연혁2)로고3)경영철학4)초코파이 소개-국내에서의 경쟁업체-국내현황II 본론1.오리온 SWOT분석2.해외 시장 진출1)해외시장진출 배경2)해외시장 현황3)진출성과3.중국시장진출1)배경2)중국시장 환경분석3)중국시장 진출 및 과정4)경쟁자분석5)중국시장 진출의 어려움6)SWOT분석7)STP전략8)4P전략9)성과분석4.오리온 성공요인분석III 결론오리온 향후전망 & 결

  • [기업분석]동양제과의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 기업- 롯데 껌1)롯데의 중국 시장 진출 동기2)롯데의 영업 실적3)롯데의 타기업에 대한 전략4)롯데의 마케팅 전략 분석5)성공 요인 분석(2) 오리온 초코파이1)진입 전략 2) 업계현황 3) 투자 결정 4)동양제과의 중국내 위치5)중국의 상권6) 동양제과의 마케팅 전략7)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요인8)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동양과 롯데 비교SWOT분석Ⅲ. 결론Ⅰ. 서론 오늘날 세계의 문제는 중국 문제와 그것이 아닌 것으로 나눌 수 있다는 말까지 나오

  • [전략경영론]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시장진출
  • I 서론1.기업소개1) 선정동기2) 기업연혁3) 경영철학4) 초코파이 소개 및 국내현황II 본론1. 해외 시장 진출1) 해외시장 진출배경2) 해외시장 현황3) 해외시장 진출성과4) 오리온 SWOT분석 2. 중국 시장 진출 1) 배경2) 중국시장 환경분석3) 중국시장 진출 및 과정4) 경쟁자 분석5) SWOT 분석6) 성과 분석3. 오리온 성공요인 분석III 결론 1. 오리온 향후전망 & 결론IIII 참고문헌I 서론1) 선정동기한 기업이 가지는 고유의 맛과 그것으로 연결되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오리온초코파이는 매출 1조 원을 달성함으로써 가장 오랜 세월 동안 가장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임을 재확인했고, 아울러 가장 경쟁력 있는 제품임을 공인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2)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현황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까지 두 자리 수의 고성장을 구가하던 제과업계는 93년부터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함께 한 자리수의 저성장으로 돌아섰다. 제과업이 성숙산업으로 들어서면서 시장이 포화상태에 다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