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국내,해외 마케팅전략] 오리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국내,해외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오리온 미래전략제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리온 국내,해외 마케팅전략] 오리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국내,해외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오리온 미래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총 26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서론
1. 오리온 기업소개
2. 오리온 기업연혁
3. 오리온 경영이념
4. 제과산업 분석5. 오리온 SWOT 분석


<2> 본론
1. 오리온 기업핵심역량

2. 오리온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
1) 닥터시리즈 마케팅
2) 컬쳐 마케팅
3) 프리미엄 마케팅 (마켓오)
4) 그린 마케팅

3. 오리온 해외진출 현황

4. 오리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1) 5 FORCES MODEL 분석
2) 마케팅 4P전략
3)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4)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5)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
6) 러시아진출 마케팅전략

5. 오리온 새로운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1) 미국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1) 미국시장분석
(2) 진출방식
(3) 미국시장 마케팅 4P전략 제안
- 가격전략
- 제품전략
- 유통전략
- 프로모션 전략
2) 유럽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1) 유럽시장분석
(2) 진출방식
(3) 유럽시장 마케팅 4P전략 제안
- 가격전략
- 제품전략
- 유통전략
- 프로모션 전략

<3> 결론 (오리온 향후전략제안)
본문내용
최근 유명 작가의 그림을 과자 포장에 이용, 제품 이미지를 업시키는 문화 마케팅이 제과 업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기존 포장 디자인이 내용물 보호와 제품의 성격을 보여주는 것에 치중했다면 최근엔 전시 효과를 노려 유명 작가의 그림을 과자 포장에 이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오리온의 '고소미'는 파스텔톤의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분위기의 패키지 그림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 그림은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고미네 유라 씨의 작품으로 90년대 초 생산을 중단했던 고소미를 2002년 새로 선보이면서 제품 이미지를 한눈에 알리기 위해 포장지에 담았다. 오리온은 고소미가 월 12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작품 포장 전략이 호응을 얻자, 다른 상품에도 이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CD시장(디스플레이 산업)의 추세 및 전망과 `디보스`(diboss)의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 전략적 제휴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21Ⅲ. 디보스의 강점 및 진출 전략의 특징1. 디보스의 강점 - 세계 최고 기술/ 제품력 디보스 ꁌꁌꁌ 222. 디보스의 경쟁우위 요소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24Ⅳ. 디보스의 미래경쟁전략1.마케팅 믹스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282. 기업 부서별 전략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323. LCD 시장과 제품 수명주기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344. 디보스 SWOT 분석 ꁌꁌꁌꁌꁌꁌꁌꁌꁌ

  • [경영학, 국제경영론]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 목 차 -1. 주제 선정동기2. 기업 소개3.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현황과 과정4. 환경분석 정치적 법적환경문화적 환경경제적 환경 현지국의 고려해야 할 상황5. 마케팅 전략① 브랜드 네임② 무료시식회③ 쓰레기 마케팅④ 문화 마케팅6. 마케팅전략 분석 ① ② 7. 중국시장의 경쟁기업8. 오리온의 실패와 극복9. 앞으로의 전망- 참고 문헌과 참고 싸이트 -1. 주제 선정동기우리나라에서 세대가 변

  • [국제경영분석] 초코파이 중국 진출 성공 사례
  • - 목 차 -1. 주제 선정동기2. 기업 소개3.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현황과 과정4. 환경분석 정치적 법적환경문화적 환경경제적 환경 현지국의 고려해야 할 상황5. 마케팅 전략① 브랜드 네임② 무료시식회③ 쓰레기 마케팅④ 문화 마케팅6. 마케팅전략 분석 ① ② 7. 중국시장의 경쟁기업8. 오리온의 실패와 극복9. 앞으로의 전망- 참고 문헌과 참고 사이트 -1. 주제 선정동기우리나라에서 세대가 변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의 관한 경영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 홍보전략은 광고를 통한 소비자의 관심을 통한 뉴스 기사로 통해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졌으며. 또한 ‘정(情) 감동사연 공모전‘의 이벤트를 통한 사건화와 여러 캠페인을 통한 홍보효과를 노렸다.Ⅲ. 성공과 위기 그리고 기회 (SWOT 분석)① Strength (강점)1) 초코파이의 성공요인78년 롯데제과가 ‘코코아파이’를 출시하면서 그때까지 오리온 초코파이가 독과점하던 국내 파이시장은 경쟁체제로 바뀌게 된다. 84년 크라운의 빅파이,

  • [경영학원론] 오리온프리토레이의 경영학 원론적 분석
  • 경영학원론 Report주제: 오리온프리토레이의 경영학 원론적 분석< 목 차 >Ⅰ. 서론 11. 선정이유 - 12. 회사소개 - 1Ⅱ. 본론 2 1. 인사부문 - 22. 마케팅부문 - 23. 재무부문 234. 생산 및 R&D부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