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산업의 진출전략 메리어트 호텔 메리어트 기업개요 메리어트 기업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레져산업의 진출전략
- 메리어트 호텔
- 목 차 -
1. 메리어트의 기업개요
- 기업소개
- 사업영역
- 사업확장
- 주요연혁
- 역사
- 경영철학
2. 메리어트의 내부 역량 분석
- SWOT 분석
- 컨벤션센터와 정보화
- 해외진출
- 국내진출
3.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
1.기업소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JW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전신인 메리어트 코페레이션 창립자 J.윌라드 메리어트 (J.Willard Maiott)를 기리기 위해 그의 이니셜 JW를 붙여 명명한 브랜드로 1984년 워싱턴 D.C에 첫 호텔을 오픈 하였다. JW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브랜드 중 가장 품격 있고 고급스러운 시설을 완비한 특1급 호텔 브랜드이다. 메리어트 호텔에 J.W가 붙는 호텔은 메리어트 호텔체인중에서도 최상급을 뜻한다고 한다. 현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iott International, Inc.)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현재 70여 개국에서 2,800 개 넘는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호텔체인이다. 36만 7200여개의 객실, 4900여개의 빌라와 콘도시설을 운영하는 "미국 군대를 빼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식사와 잠자리를 제공하는 조직"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얘틀란다와 하와이 등 미국 내에서는 물론 1989년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 멕시코시티, 두베이, 쿠알라 룸프르, 방콕, 서울 등 전세계 주요 비즈니스 도시에만 건립되고 있다.
2.사업영역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세계 최대의 호텔 기업으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64개국에 진출, 총 2.400여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메리어트 호텔 리조트 사업부문 직영 또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는 메리어트를 비롯, 르네상스, 레지던트 인, 코트 야드, 타운 플레이스 스위트 , 페어필드 인 스위트, 스프링 힐 스위트, 라마다 인터네셜널 , 리츠 칼튼 호텔 등 유수의 브랜드가 있으며 이외에도 회원제 휴양 리조트를 메리어트, 리츠 칼튼 클럽, 그리고 호라이즌 브랜드로 개발,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 이그제큐티브 아파트와 회의센터, 그리고 Executive Stay 라는 사원주택 운영과 실버 타운 운영 그리고 식품관련 물품 공급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주요 사업부문이다. 메리어트는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 두었으며 1999년 말 현재 연 매출액이 177억 달러, 총 직원 수는 약 149.000 여명에 달하고 있다.
<브랜드별 Target 고객층>
메리어트 호텔, 리조트 & 스위트
풀 서비스를 갖춘 대표 브랜드
J. W 메리어트 호텔 & 리조트
최고급 품격과 시설을 갖춘 특 1급 브랜드
르네상스 호텔 , 리조트 & 스위트
부티끄풍의 분위기, “번화가”적인 인테리어와 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에버랜드 분석
  • 기업 달성종업원 만족을 통한고객만족 실현서비스업에 대한비젼제시개인존중의인사관리능력주의인사구현공정한처우와보상탄력적인제도운영에버랜드는 인사관리 측면, 특히 보상관리에서 보기 드물게 순수한 연봉제를 실시하고 있다. 여기서 순수 연봉제란 임금을 구성하는 모든 항목에 대해서 능력에 따라 차등 지급하는 것을 말한다. 물론 성과가 미진할 때는 감급도 시행하는 파격적인 보상제도이다. ※타 업체와는 달리 일의 특성에

  • [경영전략] 현대백화점의 차별화 전략
  • 호텔 개관(現 호텔현대 울산) 1985.12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개점(現 현대백화점 본점) 1988. 9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개점 1988.12 반포레져타운 개점(現 현대백화점 반포점) 1989. 8 기업공개 1970년대 1971. 6 금강개발산업(주) 설립 1971. 7 강릉 동해관광 호텔 1977. 8 현대쇼핑센터 개점 (現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3.경영철학1) 고객감동경영고객에게 본연의 서비스업기업으로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하는 원칙인 고품격의 차별화 된 상품구성, 매장환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전략 1. P 카지노 현황 2. 목적 시장에 따른 카지노 상품 기획 3. P 카지노 이용 고객 사례 4. P 카지노 업체에서의 마케팅적 과제 제 5 장 국내 카지노 산업의 발전 방향제1절 카지노산업의 전망 1. 미국 카지노산업의 변화와 전망 2.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전망 3. 한국 카지노산업의 비교우위성 확보 제2절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발전 방향제 6 장 결 론 참고문헌제 1 장 서 론우리나라의 카지노산업은 1967년 인천 올림포스 호텔에 주한 외국인(주

  • [경영경제학] 에버랜드 보고서
  • 포지셔닝을 수도권 고객에게만 너무 치우치고 있다. 아예 지방고객들은 배제하고 있는 추세이다. 물론 거리에 의한 제약이 있지만, 에버랜드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이미 포화상태에 있는 수도권 고객들 이외에 새로운 고객을 개척하는 전략을 시행해야 할 것이다.에버랜드는 테마파크시장에서 한국 최고의 마켓리더로서 남을 모방할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창의적인 연구 노력과 외국의 선진 시스템을 도입, 소화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 [호텔 서비스 마케팅] 서울 이비스 호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서울 이비스 호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I. 서론1. 연구과정 및 선정동기1) 주제선정동기2) 연구 과정 2. 호텔소개1) 개장일 및 위치2) 규모3) 조직도4) 시설3. 선행연구 - 중저가 호텔의 개념 및 마케팅 전략1) 중저가호텔의 개념 2) 중저가관광호텔의 특성3) 중저가호텔의 경영형태II. 본론1. 상황분석1) 환경분석2) 경쟁분석3) 매력도분석, 경쟁우위 및 적합성2. SWOT 분석3. STP1)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표적시장 (Target Marketing)3) 포지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