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에버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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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3. 에버랜드 개요
4. 경쟁기업 개요
5. SWOT 분석
6. Marketing 4P Mix(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순으로)
7. Marketing 전략
8. 결론 (조원들 생각)
9.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Ⅰ. EVERLAND 개요
1. 에버랜드의 경영이념

“ 시간과 공간의 무한가치 창조로 인간 삶의 질 향상”


에버랜드는 21세기 경영이념으로 시간(時間), 인간(人間), 공간(空間) 이라는 삼간(三間)정신을 근간으로 보다 풍요로운 삶, 가치 있는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하기 하기로 하였다.
그 21세기 비젼의 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첫 번째, 21세기가 요구하는 시간가치를 알아내어 소비자의 소중한 시간을 상품으로 구현하여 행복으로 보답하겠다는 시간정신이다.
인류가 지금까지 추구해왔던 물질적인 풍요의 폭은 계속 증가할 것이며, 더불어 인류는 양적인 개념에서 벗어나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추구할 것이다. 에버랜드는 끊임없이 시간사업을 가꾸어 고객의 생활의욕을 재충전하고, 인간․사회의 유대관계를 회복시키는 장으로 만들고자 꾸준히 노력하여 21세기 초일류 시간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

두 번째, 인간의 삶의 공간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기 위하여 미래공간의 모습을 연구하고 공간서비스를 창출해 내는 공간정신이다.
그 동안 에버랜드는 ‘꿈의 공간’으로 가꾸도록 노력해왔으며, 그 지역을 놀이공간으로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다가오는 21세기 에버랜드는 인간의 꿈과 이상을 생활공간에 실현하는 초일류 공간기업으로 발돋움해야 한다.

세번째, 에버랜드는 시간정신과 공간정신을 통하여 인간정신을 구현하는 것이 궁극 목적이다. 고도 문명사회에서 자연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인간의 원초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환경을 조성하고, 그 안에서 행복한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간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여 행복한 인간사회를 창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2. 에버랜드 현황
에버랜드는 입장객 수로 보았을 때 이미 세계적인 테마파크의 반열에 있다. 테마파크 전문지인 미국의 어뮤즈먼트비즈니스지(誌)에 따르면 지난2001년 에버랜드는 입장객 기준으로 도쿄디즈니(1위) 등 1~5위까지 휩쓴 디즈니 관련 회사에 이어 6위에 올라서 있다.
2001년 6월 8일 누적 입장객수 1억명을 돌
참고문헌
에버랜드- www.everland.com
롯데월드- www.lotteworld.com
홍익관광교통-www.hongik.co.kr
네이버뉴스-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5&article_id=0000017482§ion_id=106&menu_id=106
http://www.mokwhatour.co.kr/everland.htm
http://www.lottetown.com/business/room/room2_3.jsp

서비스는 영원하다 -삼성에버랜드-
http://www.everc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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