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서비스 마케팅] 서울 이비스 호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연구과정 및 선정동기
1) 주제선정동기
2) 연구 과정
2. 호텔소개
1) 개장일 및 위치
2) 규모
3) 조직도
4) 시설
3. 선행연구 - 중저가 호텔의 개념 및 마케팅 전략
1) 중저가호텔의 개념
2) 중저가관광호텔의 특성
3) 중저가호텔의 경영형태
II. 본론
1. 상황분석
1) 환경분석
2) 경쟁분석
3) 매력도분석, 경쟁우위 및 적합성
2. SWOT 분석
3. STP
1)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2) 표적시장 (Target Mark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4. 마케팅 믹스
1) 제품믹스 (product)
2) 가격믹스 (price)
3) 경로믹스 (place)
4) 촉진믹스 (promotion)
III. 결론
VI.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STP
1)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 지리적(geogaphic)세분화
일반적인 중저가 호텔이 저지가 지역에 위치한 것과는 달리 이비스 엠버서더 호텔은 강남구 대치동이라는 고지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의 기업들이 밀집한 지역이며, 많은 사무실들이 위치하고 있으므로,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 이비스 호텔은 강남의 대치동에 위치하여 비즈니스의 중심이 강북에서 강남으로 이동함 을 생각하면 유리한 위치에 있다.
- 이비스 호텔은 코엑스 주변에 위치한고 있어 미팅 장소로 이용하는데 용이한 이점이 있다.
- 교통의 중심지인 강남에 위치하고 있어 만성적인 교통 체증이 존재한다.
- 위의 표에서와 같이 한국의 고객보다 외국인 고객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으며, 가장 많은 고객은 일본인 고객임을 알 수 있다.
- 이비스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을 이용 형태별로 크게 네 가지로 나눈다면, BI(Business Individual), BG(Business Group), LI(Leisure Individual), LG (Leisure Group : 여행사 단체)로 나누어질 수 있다. 특히 이비스 호텔의 경우 BI의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 한다.
◎ 편익(Benefit)의 세분화
현대의 호텔은 단순히 숙박을 위해서 오는 곳이 더 이상 아니다. 다양한 식당, 컨벤션, 휘트니스 센터등 다양한 편익을 추구하는 고객이 다수 존재한다. 그러나 이비스 호텔은 중저가 호텔로서 다른 부수적 편익보다는 숙박을 목적으로 하는 관광객이 주로 이룬다.
․객실 - 숙박을 목적으로 하는 순수관광객과 비즈니스 고객
․비즈니스 미팅룸 -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
․바 전용 레스토랑 -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 및 호텔식을 맛보기를 원하는 고객, 주위 도심 지역 내의 회사원 고객
․체력 단련 시설 - 호텔의 고객 및 주위 사무실 회사원 고객
․남성 전용 사우나 - 호텔 숙박 중 운동을 즐기고자하는 남성 고객, 회사원 고객
2) 표적시장 (Target Marketing)
(1) 기업 고객
이비스 호텔은 중저가의 비즈니스 호텔이라는 특징을 이용, 정기적으로 출장이나 서울 방문 등의 빈도가 높아, 출장에 소요되는 비용이 많은 기업을 표적으로 삼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기업의 과장 부장 급의 간부들과 직원들을 고정적으로 유치하고, 기업 측에는 비용 감소라는 이점을 주고 있다.
(2) 국내외 개인 비즈니스 고객
이비스 호텔은 일반 특급 호텔의 거품을 걷어낸 순수한 비즈니스 급 호텔로써 표적시장은 대기업의 사장 급들이 아니라, 국외에서 우리나라로, 혹은 지방에서 개별적으로 서울 방문이 잦아 경제적 부담이 큰 과장, 부장 급의 30~40대가 주류를 이루며, 출장이 잦은 엔지니어나 세일즈 매니저들이 많다. 코엑스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따라 다르지만, 고객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고객의 국적은 한국, 미국, 일본이다. 또한 안전과 보안을 중요시하는 여성들의 성향에 따라 여성고객도 상당수를 이룬다.
3) 포지셔닝 (Positioning)
컨셉 - 저렴한 가격과 꼭 필요한 시설을 갖춘 호텔
(1) 거품을 빠진 저렴한 가격
주중 : 99,000원 봉사료 포함, 세금 별도
외국인들에겐 올해말까지 국가적으로 면세가 적용됨
주말 : 토요일에 한해 82,500원
조식 : 미리 예약을 할 경우 기업체 손님들에게 정가인 12,000원 (봉사료 포함, 세금 별도)에서 30%를 DC하여 9,000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