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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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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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개요
2.메리어트의 탄생
Ⅱ. 본론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1) 주요 사업 부문
2) JW Marriott Hotel 호텔 체인 현황
3) 서비스정신
4)마케팅 전략
5) 브랜드 확장 현황
6) JW Marriott Hotel의 정보 시스템
7) 성공비결
2. JW 메리어트 서울
1)JW 메리어트 서울 소개
2)교통
3)시설
4)메리어트 호텔 주변의 상권분석
5)차별화된 서비스
6)JW메리어트의 현황
7)인터뷰내용
3. SWOT분석
1)SWOT분석의 정의
2)JW메리어트 SWOT분석
Ⅲ결론
1.내가 경영주라면..
2.레포트를 마치며
- 본문내용
-
1.개요
J.W메리어트 호텔이 서울에 설립된지는 약 3여년밖에 되지 않았으나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체인호텔인 메리어트 호텔에 대한 정보와 자료들은 많이 접해 볼 수있다. 전 세계63개국 2400개의 호텔 체인을 갖고있는 메리어트 호텔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있게 된 배경을 알아보고 그 체인호텔중 하나인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조금 더 가까이 메리어트 호텔을 알아보았다. 호텔을 직접 찾아가서 조사한 자료와 간부와의 인터뷰, 기존에 있던 연구자료를 토대로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고 세분화된 자료 분석을 통해 서울 메리어트 호텔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은 무엇이며 기회와 위협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다음을 통해 알아보기로 한다.
2.메리어트의 탄생
1) 메리어트 인터네셔널
(1) 메리어트 소개
① 브랜드 및 브랜드의 역사
JW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브랜드 중 가장 품격 있고 고급스러운 시설을 완비한 특1급 호텔 브랜드이다. JW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전신인 메리어트 코페레이션 창립자 J.윌라드 메리어트 (J.Willard Marriott)를 기리기 위해 그의 이니셜 JW를 붙여 명명한 브랜드로 1984년 워싱턴 D.C에 첫 호텔을 오픈 하였다. 얘틀란다와 하와이 등 미국 내에서는 물론 1989년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 멕시코시티, 두베이, 쿠알라 룸프르, 방콕, 서울 등 전세계 주요 비즈니스 도시에만 건립되고 있다.
② 주요 타켓 고객
JW 메리어트 호텔은 적극적이고 세심한 호텔 서비스와 최고급 시설을 선호하는 비즈니스 고객은 물론 여행의 편안함을 우선으로 삼는 일반 여행고객을 주요고객으로 삼고 있다.
③ 개발 계획
JW 메리어트 호텔은 앞으로 전세계 모든 주요 비즈니스 도시 및 고급 시장으로 진출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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