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쇼핑몰 창업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소기업][소기업 네트워크화 사업][소기업 안전보건][소기업 고객관리 사례]소기업의 지원, 소기업의 특별조치법, 소기업의 현황, 소기업의 네트워크화 사업, 소기업의 안전보건, 소기업의 고객관리 사례
- [사업계획서]자동자 용품 전문 쇼핑몰 사업계획서
- [중소벤처기업]중소벤처기업의 기능, 중소벤처기업의 범위, 중소벤처기업의 정책변천과정, 중소벤처기업의 현황,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자금,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제품제도, 향후 중소벤처기업의 내실화 방안 분석
- [정보기술창업][IT창업][정보기술]정보기술창업(IT창업)의 경영환경, 정보기술창업(IT창업)의 재무회계, 정보기술창업(IT창업)의 성과, 정보기술창업(IT창업)의 영향, 정보기술창업(IT창업)의 회계상식 분석
- 기업 팀운영, 기업 이사회운영, 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운영
- 본문내용
-
쇼핑몰 창업절차
1. 사업구상
2. 아이템 선정
(1) 나를 먼저 분석하라.
- 쇼핑몰 업체가 우후죽순으로 생겼다 없어지는 이유는 자신에 대한 분석과 시장조사의 미흡, 운영 마인드 부재 등이 대부분이다. 처음 쇼핑몰 아이템을 선정할 때는 자신에 대 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가능성을 타진하고 상품을 선정해야 한다.
다음과 같은 사항을 분석해서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전, 현직 나의 직업을 분석
- 나의 취미/특기 또는 관심사를 분석
- 가족 및 친, 인척 중 제조, 도매 유경험자 찾기
- 이웃, 동호회, 친구, 선후배 중 유통경험자 찾기
- 정보 수집/분석 능력
- 쇼핑몰에서 구입, A/S, 반품 등에 대한 이유 분석
(2) 내가 알고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라.
- 물건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없다면 소비자를 설득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상품의 장점을 살린 광고나 마케팅에 실패의 위험이 높다. 또 상품을 알고 있다 하더라도 공급자를 구 하기 힘들므로 자신이 경험을 한 상품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