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마케팅 리서치 종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Marketing Research
Causal Research Design : Experimentation
인과의 개념.(concept of causality)
Conditions of Causality 인과의 조건
1) concomitant variation
2) time oder of occuence of variation
3) absence of oder possible causal factors
What is Experimentation
가) Independent Variables
나) Test Unit
다) Dependent Variables
라) Extraneous Variables
마) Random Assignment to Experimental and Control Group
바) Experimental Group
사) Control Group
아) Experimental Design
Validity in Experiment 실험의 타당성
Extraneous Variables(외생변수)
가. History(우발적사건)
나. Maturation(성숙효과)
다. Testing effect(실험효과)
라. Instrumentation(측정수단의 변화)
마. Statistical regression(통계적 회귀)
바. Selection bias(표본의 편중 경향)
사. Mortality(소멸)
Controlling Extraneous Variables(외생변수 통제)
가. Randomization(무작위화)
나. Matching(균형화)
다. Statistical and Design Control(통계적 통제와 설계통제)
실험설계의 분류
가. 원시설계
1) 단일집단 사후 측정설계
2) 단일집단 사전사후 측정설계
3) 집단비교설계
나. 순수실험설계
1) 통제집단 사전사후 측정 실험설계
2) 통제집단 사후측정 실험설계
다. 유사실험설계
1) 시계열설계
2) 통계적 실험 설계 - 계승설계
실험실 실험 대 현장 실험
실험의 한계 - 시간, 비용, 관리
시험마케팅
국제마케팅조사
기술과 마케팅 리서치
마케팅 리서치 윤리
1. MR에서 인과의 개념을 어떻게 정의하는가? 그리고 일반적의미의와 과학적의미의 인과관계는 어떻게 구별하는가?
2. 인과관계의 조건은 무엇인가?
3. 내적 타당성과 외적 타당성을 어떻게 구분하는가?
4. 실험 설계에서 변수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리고 원시실험, 순수실험, 유사실험 그리고 통계적 실험은 무엇인가?
5. 실험실 실험과 현장실험이란?
6. 시험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7. 왜 내적, 외적 타당성은 국가에 따라 다른가?
8.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인과관계 조사의 연관성은?
9. 인과관계 조사의 윤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