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symbol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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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symbol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에 관한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목차]
Ⅰ 서론
1, 이론적 배경
1). 연구목적
Ⅱ 본론
1.패밀리 레스토랑의 symbol 연구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업계 현황
2). 패밀리 레스토랑의 symbol 현황
2. 패밀리 레스토랑의 symbol 선호도
1). symbol에 대한 소비자 인식
2). symbol에의 선호도
3). symbol의 선택요인
4).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호도
Ⅲ 결론
Ⅰ. 서론
symbol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에 관한 연구----------------------------------------------------------------
1) 연구목적
오늘날의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은 제품의 품질보다는 그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제품의 품질과 그 이미지가 동일시되어 가고 있다. 그 제품의 상표에 대한 신뢰성이나 인지도가 중요한 구매요인으로 작용하므로 기업들도 어떻게 자신들의 브랜드를 차별화 하여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느냐에 중점을 둔다.
구매의사를 결정시의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구매위험을 최소화하고 구매 후 불만족을 없애기 위해 구매이전에 충분한 브랜드이미지를 형성하여 이를 기본으로 개별 브랜드에 대해 적당한 평가를 하고 최적의 브랜드를 선택하게 된다는 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현대에는 로고타입이 단순히 제품을 구별하는 역할에서 발전하여, 브랜드를 차별화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의 특성과 이미지를 현대인의 감각에 맞는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있다. 브랜드의 시각 아이덴티티는 자본주의 국가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수단 또는 이익을 추구하는 데에만 이용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 소비를 충족시켜 줄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정신적으로 만족시켜주는 역할도 한다. 현대와 같이 제품이 대량생산되고 브랜드가 범람하는 시대에는 브랜드 시각 아이덴티티가 제품과 브랜드와 인간의 관계를 더욱 친숙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이와 같이 제품은 시각 아이덴티티를 통해서 브랜드가 되면서 다른 제품과 차별화 되고, 신뢰도가 생기며 오랫동안 사용되는 것에 대한 자긍심도 가지게 된다. 브랜드는 심볼 하나만으로도 진보적이며, 진부한 브랜드로 구별되기도 하며 소비자의 요구에 맞게 변화하지 못한 브랜드는 결국 시장에서도 사라지게 된다.
회사, 브랜드 명에 대한 시각적인 아이콘으로 제공되는 로고들은 부분적으로 회사 또는 브랜드의 평가를 강화하기 위해서 디자인되었다.
날로 중요성이 커지는 심볼이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연구하겠습니다.
Ⅱ 본론
1.패밀리 레스토랑의 symbol 연구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업계 현황
1)칠리스 출처-www.chilis.co.k. 200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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