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생활건강 리엔의 한방샴푸시장 지배 방향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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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감사합니다
1
자사 분석 밑에 STP 전략 항목 추가할 것
2
3
이 자료 뒤에 구매패턴 점유율, 현재 한방샴푸시장점유율 자료 첨부
7
해당 자료는 생활필수품임에 따라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에 따른 점유율의 탄력적 변화를 나타냄
현재 리엔의 시장점유율과 짧은 기간내에도 소비자의 수요에 따라 점유율 변화가 커짐을 보여줌
8
년도수 표기할 것
12
22.4%는 실제보다 높은 수치이다. 년도수 표기
13
보기좋게 배열, 산후탈모/ 갱년기 탈모 뒤에나올 전략을 위해 강조할 것 글씨 크기 약간 좀 크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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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모델 3명이고 이미지 넣기/ 보기좋게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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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소화
18
19
보기좋게 할 것
20
간소화, 깔끔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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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포인트 강조
22
보기좋게 수정
24
탈모 있는데 댕기머리의 강한 향 예시 - ex) in 회사 너 탈모있어??? < 이것은 발표할떄 쓸 내용 신경쓰지마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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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그냥 흰색으로 가야할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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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좋게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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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때문에 빨간 포인트 눈 아픔 다른 배경색 아님 대비되게 드러나게 해줬음 좋겟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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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포인트 및 려 처럼 보였으면 좋겟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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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트랜드에 민감하기 때문에 단기간에도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음 < 발표내용 // 왼쪽 수정한거 보기좋게 수정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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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좋게 수정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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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크기 조정 및 위에 내용들 보기좋게 수정 중요포인트 글씨 색 빨갛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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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관점 포지셔닝 수정 현재 > 미래 아래쪽 리엔 에서 위쪽 리엔으로 화살표 표시 : 낮은 가격 저품질에서 높은 가격 고품질로 포지셔닝 //배경이검은색이라 안보이는거임 흰색 덮이면 보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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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보기좋게 수정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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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부문 수정 필요 // 내용정리 및 추가 부분 필요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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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자료에 출처 표기 출처 : 각 샴푸업체 홈페이지 자체제작 그리고 표에 리엔 포인트 가도록 효과 동그라미 넣기 가격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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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색깔 촌스러움,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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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SNS 및 구독쇼핑몰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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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 홈쇼핑과 방판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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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엔 샴푸는 종종 려와 비교되는데, 특히 디자인 면에서 리엔 샴푸는 려에 비해 평이 안좋은 실정이다.
려가 댕기머리와 리엔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획득하게 된 요인중 하나는 디자인 중시 풍조를 고려하여 디자인에 신경을 썼기 때문
리엔샴푸 또한 제품군별 타켓팅된 소비자의 트렌드를 고려하여 샴푸의 디자인을 려보다 수수한 느낌이 나지 않게끔 디자인 혁신을 해야 한다.
42
샴푸시장 규모는 2010년도 3006억에서 2011년 3255억으로 증가
전체 헤어케어시장의 60.3% 비중을 차지하고 지속적으로 성장 중
(헤어케어시장 2010년 : 4,982억 -> 2011년 : 5,395억)
CMN] 헤어·퍼스널 케어 시장 규모 1조1천억 돌파 중
(2010~2011년)
시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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