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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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댕기머리 샴푸의 선정 이유 및 요약

Ⅰ. 댕기머리 샴푸에 대한 소개

Ⅱ. 댕기머리 샴푸의 현황과 시장 환경
1. 3C분석
1)Company[자사분석]
2)Competitor[경쟁자분석]
3)Customer [고객분석]

2. 환경 분석
1)거시적 환경 분석
2) 미시적 환경 분석

Ⅲ. 발전 방향
1. SWOT 분석
2. STP 전략
3. 4P Mix 전략
참고 문헌

본문내용
ㆍ TV광고 / 모델(이미연)
이미연을 모델로 하여 제품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 / 고개들로
하여금 모발상태를 돌아보게 하는 문구를 통한 관심유도


ㆍ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사용 후기 / 전문상담 코너 운영

ㆍ 판매처별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구분
EX) 할인점/슈퍼마켓 전용, 아리따움 전용, 방문판매 전용
---> 제품에 대한 차별성과 전문성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음
② “리엔” - LG생활건강

- 리엔은 LG생활건강의 탈모방지 샴푸이다. 이 제품은 동양인에 맞는 동양모발 미용성분과 LG의 기술력이 첨가된 바이오 기술을 통해 탈모를 방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모낭세포 영양을 강화하는 성분을 첨가하여 모발이 자라는
사이클을 유지하며 모낭주의 모세혈관의 두피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머리가 잘 자랄 수 있도록 하는 특징이 있다. 또한 ‘동양인 전용’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어 동양인인 우리나라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

a. LG 생활건강
ㆍ 브랜드 철학 / 이미지
1947년 창립 이래 국내 생활용품, 화장품 업계를 선도해온 기업
“고객의 꿈과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최고의 생활문화기업”
ㆍ 다양한 브랜드 운영 - 넓은 유통망
생활용품 – 페리오, 죽엽, 홈스타, 자연퐁, Tech, 샤프란, 엘라스틴, Say, Beyound 등 화장품 – 청윤진, 숨37, 오휘, 이자녹스, VOMIN 등
b. 리엔의 제품군(총 16개의 모발관련 제품 / 염모제 제외)

<자료 : 리엔 홈페지를 통한 자체제작>
c. 유통망
ㆍ려와 마찬가지로 유통방식에 있어서는 별다른 차이가 없지만 규모의 차이가 있음

d. 마케팅 활동
ㆍ한올사랑 캠페인 - 사회적 기업의 접근으로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제품광고까지 가능함

“한올 한올 모인 2,000개의 댓글로 리엔이 여성 암환우 분들계 아름다운 가발을 선물합니다.” ㆍTV광고 / 모델(고소영)
참고문헌
참고 문헌, 사이트

인터넷 홈페이지
두리화장품, http://www.dooricare.com.
두리MALL, http://www.doorimall.net/.
려, http://www.ryoe.co.kr/.
에스따르, http://www.esthaar.com.
리엔, http://www.reen.co.kr/.
난다모, http://www.thenandamo.com.
국민 건강보험 관리공단, http://www.nhic.or.kr/

블로그,카페
http://blog.naver.com/kkyy20455?Redirect=Log&logNo=117741568
http://echamae.com/2391175
http://blog.naver.com/wispyhair?Redirect=Log&logNo=70105869746
http://blog.naver.com/tuina1212?Redirect=Log&logNo=67152520
http://cafe.naver.com/1cafelov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66&
http://bikkrna.blog.me/100139796175
http://cafe.naver.com/pragmatis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010&
http://blog.pulmuone.com/1831
blog.naver.com/coolbio73/110071693767
blog.naver.com/minsu2504/140136170553
toshiya.co.kr/100067487465
인터넷 기사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0/24/2011102401548.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100434491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688027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2293056&cDateYear=2011&cDateMonth=04&cDateDay=26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186463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122915484997157&outlink=1

논문
조승연, <여성들의 탈모 요인과 인식에 관한 연구>, 2010년.
남지혜, <20-30대 여성이 선호하는 향조 및 향수 구매행동>, 2007년.
윤세라, <20대 직작여성이 경험한 화장의 의미와 화장품 구매행동>, 2009년.
조남욱, <태평양 비타민헤어팩 샴푸의 마케팅 성공 사례>, 199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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