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LG생활건강의 해외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2. 독점우위력
(1) 점유율
(2) 기술력
3. 입지우위력
4. 전략적제휴
5. M&A능력
6. 글로벌지위와 전략
(1) 글로벌시장지배력
(2) 산업지배력
(3) 산업공급력
(4) 국제 유통조직력
(5) 내부화우위력
7. 경쟁자분석
(1) P&G
(2) Unilever
(3) 애경산업(주)
(4) 아모레퍼시픽
Ⅲ. 결론
※참고문헌

- 표 목차 -
<표Ⅱ-1>
<표Ⅱ-2>
<표Ⅱ-3>

- 그림 및 도표 목차 -
<그림Ⅱ-1>
<그림Ⅱ-2>
<그림Ⅱ-3>

<도표Ⅱ-1>
<도표Ⅱ-2>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들어, 한창 TV, 신문, 인터넷 등을 뜨겁게 달군 소식들이 있다. 그것은 바로 국내산, 수입산 식품에서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이물질이 발견되어 소비자들의 건강과 위생을 위협한 사건들이다. 이처럼 먹을거리가 우리의 건강과 위생적인 삶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 가지 더 우리가 인식해야하는 중요한 산업분야는 생활용품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먹을거리와 마찬가지로 인체에 직, 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생활용품 산업은 하나의 제품군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크게 치약이나 칫솔 등의 구강용품, 샴푸와 린스 등을 포함한 모발용품, 세탁세제와 섬유린스의 세탁용품, 기저귀와 물티슈 등의 지류용품, 주방세제 등의 주거용품 그리고 비누와 스킨케어 등이 포함되는 피부용품 등으로 나뉘고 각 부문 별로 특징도 다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생활용품산업에 국내 기업부터 외국계 기업까지 수많은 기업들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 LG생활건강은 국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무한 경쟁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체하기 위하여 LG생활건강은 중국, 베트남 등 주요 국가에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현지화 전략을 추진하며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향후 이를 더욱 확대 발전시켜 명실공이 세계적인 생활건강 회사로 발돋움해 나갈 목표를 세우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LG생활건강의 해외 진출 전략을 통해 기업의 발전 형태를 분석하고 나아갈 방향을 알아보려 한다.


Ⅱ. 본론


1. 기업 소개

(1) 회사 개요 및 사업 분야

1) 회사개요

 창립일 - 1947.1
 대표이사 - 차석용
 기업형태/규모 - 상장기업/LG계열

2) 사업 분야

가. 생활용품 분야


<그림Ⅱ-1 LG 생활건강의 생활용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다국적 기업의 정의 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3. 다국적 기업의 목적 4. 다국적 기업의 특성 5. 기업의 다국적화 단계 6. 다국적 기업과 경영철학 7. 경영철학의 개념 Ⅱ. 본론 p.4~441. 현대그룹 p.4~14(1) 아산 정주영의 경영전략을 위한 기본 경제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LG생활건강의 전략-LG의 베트남 진출 상황 에 대한 SWOT분석-(김미희) p16(1)한국문화 마케팅 주효 -(김미희) p18(2)그외의 전략(김미희) p187. 결론-효과적인 한류마케팅 전략 (김미희) p19Ⅳ. 세원텔레콤 1. 세원텔레콤 기업소개(1) 기업업종(유병하)p.20(2) 기업소개 및 연혁

  • [국제경영] 태평양화장품 `AMOREPACIFIC`의 핵심역량 분석
  • 다국적 기업들의 글로벌화의 결과물인 아시아와 제 3세계의 시장에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임에 따라 꾸준한 상승세를 누려왔다. 이와 같이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한다는 점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높은 수익성을 누린다는 점에서 세계의 화장품 시장은 많은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산업이며, 현재 많은 기업이 진출하고 있어 경쟁이 매우 뜨겁다. 하지만, 한국의 화장품 기업들은 태평양(AMORE PACIFIC)(27위), LG생활건강(42위), 코리아나(46위),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론1. 해외직접투자 이론적 타당성1) 입지우위력2) 내부화우위력2.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타당성1) 사례를 통한 행태분석3. 해외직접투자 과정 및 절차1) 절차의 타당성 검토4. LG전자 해외진출 성공 요인5. 해외직접 투자의 효과 및 영향1) 투자 성과 비교 및 분석  Ⅲ. 결 론1. LG 해외직접투자 문제제기와 해답과 정답2. 총평Ⅳ. 참고문헌Ⅰ. 서 론세계화의 진전과 더불어 기업들의 범세계적인 활동에 따라 다국적기업은 더 이상 낯선 존재가 아니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기업의 생존전략으로 설정되고 있으며, 사고와 전략은 글로벌하게, 행동과 운영은 로컬하게”해야 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세계 각 시장의 특성에 맞게 그곳에 적응함으로써 기업의 이윤창출에 기여하는 글로컬리제이션은 Coca-Cola, Microsoft, Motorola, Nokia, Toyota, Phillips 등의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사례에서 드러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유럽시장진출, 현대자동차의 유럽 및 미국진출, LG전자의 세계 가전제품시장 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