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스틴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1.엘라스틴 출시 전 내*외적 상황 분석
99년을 기점으로 샴푸시장은 제품 수명 주기 상 성숙기 단계로 제 2단계 성공을 위한 고가화로 전이되고 있었다. 이러한 샴푸시장의 성장세는 당시 국내 샴푸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던 LG생활건강의 제품군-랑데부, 하나로, 노비드-에게 치명적이었다. LG생활건강의 중저가 제품군이 시장 점유율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국내에 진출한 대표적 다국적 기업인 P&G의 ‘팬틴’, ‘비달사순’, 유니레버의 ‘도브’등 고가 제품군은 상승세를 타고 있었던 것이다.
2000년 LG생활건강은 20대 젊은 여성들에 대한 설문조사로 그녀들이 외출 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옷 다음으로 머리라는 결과를 얻어냈다. 이 같은 결과는 누드메이크업의 유행과 함께 자연스럽고 탄력 있는 머릿결에 대한 20대 여성들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이었고 또한 자기 개성이 중시되는 현대 사회에 있어 염색과 파마가 대중화 되며 손상된 머릿결을 회복시키고자 하는 욕구가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겠다.
위와 같은 트렌드는 LG생활건강의 3대 사업전략인 ‘수익위주의 성장’, ‘사업구조의 고도화’, ‘시장 지배력 강화’와 맞아 떨어졌다.
위와 같은 샴푸 시장의 내ㆍ외적 변화로 LG생활건강에서는 ‘엘라스틴’을 런칭하기에 이르렀으나 프리미엄 샴푸시장은 이미 P&G와 유니레버에 선점되어 있었다. 대표적인 마케팅 서적인 잭 트라우트, 알리스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첫 번째 원칙인 ‘선도자의 법칙’에서 LG생활건강은 이미 뒤지고 있었던 것이다. 따라서 LG생활건강은 챌린저로서의 입장에서 차별화를 통한 대응을 고려해야만 했다.
- 참고문헌
-
1. 책
소비자행동의 이해. 법문사. 2010. 안광호
2. 기사
연합뉴스, 2013-01-12, 샴푸시장은 '향기전쟁' 중…퍼퓸샴푸 출시 '봇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035493)
매경이코노미, 2012-09-10, 아모레 ‘려’ vs LG생활건강 ‘엘라스틴’, 샴푸시장서 “내가 진짜 1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4&aid=0000039522)
MBN, 2013-03-18, [집중관찰] LG생활건강 (2) 기본적분석 - 전희승 MBN골드 전문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9&aid=0002319600)
아시아경제, 2012-06-13, '2012 뷰티대통령' 김·태·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77&aid=0002798554)
3.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TV광고_엘라스틴, 작성자“일렉”
(http://blog.naver.com/elecme_?Redirect=Log&logNo=120160001658)
네이버 블로그 - 엘라스틴 마케팅 성공사례, 작성자“카프카”
(http://blog.naver.com/junwon21?Redirect=Log&logNo=120006431663)
4. 엘라스틴 홈페이지
http://www.elastin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