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마케팅전략과 특징연구 및 노브랜드 향후전략 방향제시와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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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노브랜드 소개와 특징연구 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노브랜드 향후전략 방향제시와 느낀점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노브랜드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노브랜드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노브랜드 NoBrand 소개

2. 노브랜드 등장배경

3. 노브랜드의 특징

4. 유통산업 시장분석과 소비트렌드 분석

5. 노브랜드 마케팅전략
(1) 리테일마케팅
(2)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전략 방향제시

7. 느낀점
본문내용
1. 노브랜드 NoBrand 소개

노브랜드는 2015년 4월부터 이마트가 전개하고 있는 자체 브랜드이다, 최적의 소재와 제조방법을 찾아 가장 최저의 가격대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이념과 철학으로 삼아 신세계그룹 정용진부회장 주도하에 계획된 PB로서 약 1000여개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생활용품부터 가공식품, 전자제품까지 취급 범위가 상당히 넓고 이마트에서는 동종 제품들에 비해 최고 67% 낮은 가격에 제공된다고 홍보 하고 있다.

2. 노브랜드 등장배경

대형마트의 침체기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된 캠페인 ‘52주 발명 프로젝트’는 1년만 진행하는 단기 프로젝트가 아닌 1년 내내 매일 같이 고민하고 발명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말자는 의미의 프로젝트이고, 전체 임직원이 발명가라는 입장에서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생각에서 벗어나서 기존에 진행하던 상품과 서비스를 다시 검토하고, 업태와 업정의 경계를 넘어서 생각하며, 지금까지 출시되지 않았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발명하기 위해 창조적인 생각을 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서 고객의 새로운 욕구와 기대치, 만족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이마트를 찾아오도록 만들고자하는 혁신 프로젝트 이다 52주 발명 프로젝트를 통해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와 피코크 콜라보 시리즈가 개발되었다. 이러한 자제브랜드들은 대형마트의 침체기속에서 이마트의 매출상승에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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