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 네슬레의 해외진출과 현지화 및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 본론
1 . Nestle 소개
2 . Nestle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
3 . Nestle의 글로벌 전략
(1) 현지화 전략
(2) 인수합병
(3) 고도의 글로벌 전략
Ⅲ .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 7장 해외직접투자 발표를 준비하면서 Sony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현지화, 글로벌화에 자사의 운명을 걸고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배울 수 있었다. 이 와중에 유엔이 현지화 1위로 평가한 기업이 식음료 시장에서 유명한 Nestle(네슬레) 임을 알게 되었고 이 기업이 해외진출에 있어서 어떤 과정을 거쳐 왔으며 어떤 방법으로 현지화에 성공하였는지 알아보고 싶어 Nestle를 사례조사 대상 기업으로 삼게 되었다.
현재 네슬레는 세계 70개국, 500개의 공장에서 23만명이 일하고 있고, 연간 매출액이 500억 달러에 이르며, 매출중 98%가 해외에서 얻어지고 있다. 과연 현지화 세계 1위 기업의 타이틀에 걸맞는 규모 및 매출 현황이다. 네슬레는 스위스에서 탄생되었으며 협소한 자국 시장으로 인해 일찍부터 밖으로 눈을 돌렸고 부단한 노력으로 지금의 성과를 이루게 된다. 140년간의 기업 역사는 수많은 인수 합병으로 점철되어 있다.
지금부터 이런 강력한 현지화 전략과 브랜드 전략으로 세계 1등 기업이 된 네슬레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네슬레 기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짧게나마 흝어보고 해외 진출 배경과 그 과정, 글로벌 전략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생각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www. nestle.co.kr
www. nestle.com
www. naver.com
www. kita.net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20세기 승자의 길』 - 매일경제신문사
연합뉴스 보도자료
그 외 다수 인터넷 검색자료
자료평가
- 자기네들한테 맞는자료. 편집이 좀 필요함
- onlyh***
(2008.10.05 16:46:59)
- 괜찮은 자료
- smiles***
(2006.11.29 22:42:27)
- ..
- choi***
(2005.06.06 20:5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