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사례]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종가집 김치’ 소개와 산업현황
1.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소개
2. 생산제품 소개
3. 두산 ‘종가집 김치’의 타사제품과 차별화된 특징
4. 국내의 김치 산업현황
Ⅱ. ‘종가집 김치’의 해외 진출
1. 환경분석
1-1. 일본의 환경분석
(1) 환경분석-산업
(2) 환경분석-경쟁자
(3) 환경분석-고객
2. 마케팅
2-1. 일본의 마케팅
(1) 제품
(2) 유통
(3) 재고관리
(4) 글로벌 마케팅
(5) 지역 마케팅
3. SWOT분석
4. STP분석
Ⅲ. 두산 김치 산업의 2004년 계획 및 비전
- 본문내용
-
Ⅰ. ‘종가집 김치’ 소개와 산업현황
1.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소개
(주) 두산 종가집은 1975년 카이스트와 “김치상품화를 위한 산패 연부방지”에 대한 공동연구를 필두로 87년 세계최초로 ‘김치 진공포장 방법’의 특허 획득을 통한 상품 김치를 시장에 선보이며 포장 김치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회사이다. ‘종가집’이라는 Brand를 통해 상품김치 및 포장 김치 시장에서 Brand화의 성장을 이루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세계화의 최일선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1991년 국내 최초 김치로 ‘K․S 마크’를 획득하였으며 1995년과 2001년 대한 무역진흥공사에서 우리나라를 빛낸 상품만을 선정한 ‘세계일류화 상품’선정에 이어 ‘한국 전통식품’으로 인증을 받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종가집 김치는 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94년 히로시마 및 98년 방콕 아시안게임, 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 2000년 시드니 올림픽, 2002년 월드컵 등 국제대회에서 공식상품이 김치로 지정되며 대한민국 대표김치로 포장김치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다.
2. 생산제품 소개
위생적인 제조공정을 통해 생산하고 있는 제품으로 배추김치, 무김치는 물론 갓김치, 열무김치, 동치미, 보쌈김치에 이르기까지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를 모두 갖추었을 뿐 아니라 소형 파우치에서 중대형 포장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소비자의
- 참고문헌
-
http://www.kotis.co.kr(한국무역정보서비스)
http://www.kotra.co.kr(대한무역진흥공사)
http://www.kita.co.kr (한국무역협회)
http://www.mocie.go.kr (산업자원부)
http://www.afmc.co.kr(농수산물 유통 공사)
http://www.maf.go.kr(농림부)
http://www.maff.go.jp(일본농림수산성)
http://www.japanem.or.kr(일본대사관)
http://www.katic.net(농수산물무역정보)
http://www.nongmin.co.kr (농민신문사)
http://www.hankyung.com
http://www.webkorea.org
http://www.paxnet.co.kr
http://www.kimchi.or.kr/korean/cyberdispla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