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사례]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종가집 김치’ 소개와 산업현황
1.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소개
2. 생산제품 소개
3. 두산 ‘종가집 김치’의 타사제품과 차별화된 특징
4. 국내의 김치 산업현황

Ⅱ. ‘종가집 김치’의 해외 진출
1. 환경분석
1-1. 일본의 환경분석
(1) 환경분석-산업
(2) 환경분석-경쟁자
(3) 환경분석-고객

2. 마케팅
2-1. 일본의 마케팅
(1) 제품
(2) 유통
(3) 재고관리
(4) 글로벌 마케팅
(5) 지역 마케팅

3. SWOT분석

4. STP분석

Ⅲ. 두산 김치 산업의 2004년 계획 및 비전

본문내용
Ⅰ. ‘종가집 김치’ 소개와 산업현황





1.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소개

(주) 두산 종가집은 1975년 카이스트와 “김치상품화를 위한 산패 연부방지”에 대한 공동연구를 필두로 87년 세계최초로 ‘김치 진공포장 방법’의 특허 획득을 통한 상품 김치를 시장에 선보이며 포장 김치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회사이다. ‘종가집’이라는 Brand를 통해 상품김치 및 포장 김치 시장에서 Brand화의 성장을 이루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세계화의 최일선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1991년 국내 최초 김치로 ‘K․S 마크’를 획득하였으며 1995년과 2001년 대한 무역진흥공사에서 우리나라를 빛낸 상품만을 선정한 ‘세계일류화 상품’선정에 이어 ‘한국 전통식품’으로 인증을 받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종가집 김치는 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94년 히로시마 및 98년 방콕 아시안게임, 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 2000년 시드니 올림픽, 2002년 월드컵 등 국제대회에서 공식상품이 김치로 지정되며 대한민국 대표김치로 포장김치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다.

2. 생산제품 소개

위생적인 제조공정을 통해 생산하고 있는 제품으로 배추김치, 무김치는 물론 갓김치, 열무김치, 동치미, 보쌈김치에 이르기까지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를 모두 갖추었을 뿐 아니라 소형 파우치에서 중대형 포장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소비자의
참고문헌
http://www.kotis.co.kr(한국무역정보서비스)
http://www.kotra.co.kr(대한무역진흥공사)
http://www.kita.co.kr (한국무역협회)
http://www.mocie.go.kr (산업자원부)
http://www.afmc.co.kr(농수산물 유통 공사)
http://www.maf.go.kr(농림부)
http://www.maff.go.jp(일본농림수산성)
http://www.japanem.or.kr(일본대사관)
http://www.katic.net(농수산물무역정보)
http://www.nongmin.co.kr (농민신문사)
http://www.hankyung.com
http://www.webkorea.org
http://www.paxnet.co.kr
http://www.kimchi.or.kr/korean/cyberdispla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 일본에서 판매망을 확충해 매출 성장률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국제화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5)해외진출사례①일본에서:농심라면, 라면의 본고장 일본을 역습하다-일본라면시장 일청식품, 동양수산, 명성식품, 산요식품, 에스콕쿠(긄-긚긓긞긏) 등 대형 메이커들이 52억봉지의 라면시장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라면의 종주국 일본.1년간 약 350종의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이곳 일본의 치열한 라면시장에 외국산 라면이 정착하

  • [한국조리] 한국음식의 발전방향
  • 일본시장이나 미국으로의 의존도를 줄이고, 해외식품박람회 및 판촉전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한국음식을 유럽으로도 진출시키고, 외식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에 대한 마케팅 활동도 요구된다. 최근 한식의 중국진출에 대한 연구는 조금씩 이루어지고 있으나 유럽으로의 진출에 대한 연구는 전혀 없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한식을 세계에 알리고 진출시키기 위해서는 그들의 음식문화와 식관습에 대한 연구가 선행되고 사고방식에 대한 이

  • [국제경영론] 놀부의 중국진출 분석
  • 해외진출사례로써 많이 인용되고 있다. 내부역량분석BCG Matrix중국한국2011년 현재 놀부는 수라온,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 항아리갈비, 시골상차림 놀부집,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 등의 아이템으로 전국에 약 67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일 유형의 한식 기업으로서 시장 점유율은 42%라고 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한식 시장은 중국에 비해 크게 성장하고 있지는 않다. 따라서 한국 시장에서 놀부의 위치는 자금이 풍부한 Cash Cow에 있

  • [국제통상정책] 중국통상정책과 한국
  • -목 차-중국 통상정책의 개요 및 특징1. 개 요 2. 특 징 3. WTO 가입 후 (2002년 이후 ) 중국통상정책의 수단과 그 사례4. 중국의 무역협상전략의 특징 5. 무역정책의 변화 중국과 한국의 통상문제 6. 서 론 7. 한・중 마늘협상 8. 중국김치 파문 9. 한중 통상마찰에서 나타난 우리 정책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10. 결론 및 의견 최근 중국 통상정책과 그 효과 11. 최근 중국 통상정책의 주요 이슈 12. 위안화절상과 그 파동 13. 미국과 중국의 최근 입장 결

  • [유통과 마케팅]국순당 백세주 성공전략
  • 종가집 김치는 바캉스 세트를 선보여 입맛을 사로잡았다. 김치 외에 간장깻잎,오징어채볶음,무말랭이는 물론 커피, 비치팩 등으로 구성된 바캉스 세트를 선보여 소비자조사결과 가장 선호하는 휴가용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종가집은 반찬시장 진출과 함께 이번 휴가철을 맞아 대대적인 홍보를 펼쳤다. 이번 반찬 제품은 피서지에서도 먹기 좋게 포장되어 있어 피서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소주 전통주 여름판촉 후끈 여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